동영상 광고 컨텐츠가 고민이신분!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8.12
조회수 482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

황준호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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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광고 전략이 고민이실때  몇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1. 숏츠영상 활용

사람들이 주의를 집중하는 시간이 점점 짧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사실이 아닌데요.이전과 달리 콘텐츠에 대한 선택지가 넓어지면서 고객들의 시선을 끌지 못하는 콘텐츠는 광고 건너 뛰기나 스크롤하여 빨리 넘겨 버립니다.

광고 도입부에 기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배치하면 시청자를 즉시 광고에 몰입시켜 이들이 건너뛰지 않고 계속 시청하며 관심을 보이도록 하며 이는 전환 혹은 인입단계 까지 유도 할 수 있습니다.

2. 새로운 컨텐츠 테스트

동영상을 보는 시청자의 관심과 목적은 너무나 다양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쇼핑 아이디어를 얻으려는 시청자도 점차 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제품 리뷰 관련 영상은 체류시간이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 입니다. 단번에 각인되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새로운 요구를 반영하여 유용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시청자가 학습 할 수 있도록 하거나 영상을 보며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광고를 만들면 시청자는 광고를 보는 것을 넘어 충성도 높은 브랜드로 만들어 갈 수 있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외 여러 컨텐츠를 활용한 동영상을 발굴해내는것이 중요합니다.

3. 브랜드 이미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은 광고를 만들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입니다. 일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콘텐츠와 광고의 핵심은 고객의 니즈와  얼마나 연광성이 높은지 판단한다고 합니다. 시청자가 동영상을 선택할 때 콘텐츠에 유명 배우가 등장하는지 보다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성이 있는지가 3배 더 중요하고, 콘텐츠의 완성도보다 1.6배 더 중요하다고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객들의 관심사에 맞춰서 브랜드에 대한 포지셔닝을 해야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인플루언서 협찬

인플루언서는 동영상을 통해 독창적이고 몰입도 높은 방식으로 대중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경우 팬과 직접 소통하며 팬들의 대화를 하며 지속적인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협찬을 하면 그들을 따른 구독자 혹은 팬에게 다가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튜브 관련 채널 혹은 URL 타게팅 광고를 게재하여 관심사 높은 고객들에게 자사의 광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5. 킬링타임 활용하기

킬링 타임을 활용한 고객들은 심리적으로 구매를 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객들은 앉거나 이동하며 영상을 시청할 때 보다 누워서 영상을 시청할때 영상에 대한 몰입도가 1.5배 더 높을 뿐만 아니라 킬링타임을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들중 영상을 통해 브랜드 선택이나 제품 구매에 도움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킬링타임을 활용한 광고로 시청자의 시선을 끌어 인입 유도하고 다음 단계, 즉 자사 방문이나 제품 구매로 이어지게 하여 브랜딩을 하고 최종적인 광고 성과를 유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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