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예산? 광고세트예산? 뭐가 더좋을까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8.13
조회수 612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오늘은메타광고를진행할때예산전략을설정하는방법에대해간략히정리해드리겠습니다.
광고예산종류는크게캠페인예산과광고세트예산이있습니다.
그전에예산금액을결정하려면KPI 를정한후에예산을책정하는것이좋습니다.
캠페인예산/ 광고세트예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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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캠페인예산
- 알고리즘을통해최적의지출방법을결정
- 초기각광고세트에동일하게분배되어광고비지불
- 광고세트중가장좋은성과를보이는지에따라광고비분배
보통CBO (Campaign Budget Optimization)
라고하는캠페인예산은쉽게말해효율좋은세트위주로더노출시켜주는뜻입니다.
캠페인1-광고세트1-소재1 이런분들은 CBO 하실필요가없습니다.
많은광고세트수를갖고계신광고주분들이사용하시면좋습니다.
2. 광고세트예산
- 광고세트에소진되는예산을조절할수있도록예산을조정할수있습니다.
- 입찰전략을지속적으로모니터링하고최적화해야함
- 캠페인이커진다면실수가발생할수있음
광고세트예산의경우
- 광고성과를테스트하기위해타겟및소재테스트중인경우
- 입찰알고리즘에명확하지않은방식인광고세트를보유한경우
- 다양한어디언스또는캠페인목표를가지고있는광고캠페인을보유한경우
추가꿀팁으로광고비증액시한번에많은증액을하는것보단현재예산의20%씩증액하여결과당비용을보며비교후안정화시키며예산을천천히늘리는것이머신러닝에영향이가장적다고하니참고부탁드립니다!
추가문의사항은위의마케터페이지로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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