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제작 이것만 알면 끝!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8.20
조회수 652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마케터페이지에서더많은글보기<-

오늘은배너제작관련한글을써보려고합니다.

소재를어떻게만들어야하나요? 어떤소재가좋을까요? 라는질문을많이주시는데

오늘한번제가생각하는팁들에대해정리해서말씀드리겠습니다.

1. 카피라이팅

저는주로카피라이팅은중요하다고생각하는편입니다.

주관적인의견을넣어제작하는것도물론좋겠지만

처음제작하시거나성과가좋지않으신분들은경쟁사혹은최근트랜드에맞게진행하는것이중요합니다.

1) 고객의니즈파악

카피라이팅을만들때가장중요한요소중하나는고객의니즈를파악하는것입니다.

고객이원하는것이무엇인지, 어떤문제를해결하고자하는지를파악하고이를카리라이팅에반영해야합니다.



2) 간결하고명확한문장구성

카피라이팅은간결하고명확한문장으로구성되어야합니다. 불필요한단어나구절을제거하고,

핵심내용을간결하게전달하는것이중요합니다.



3) 차별화전략

경쟁사와의차별화전략을수립하고이를카피라이팅에반영해야합니다.

자신만의강점이나장점을강조하고, 고객에게가치를제공하는것이중요합니다.



4) 감정유발

감정을유발하는문구를사용하여고객의마음을움직이는것이중요합니다.

긍정적인이미지나단어를사용하고, 고객의공감을이끌어내는것이필요합니다.



5) 구체적인예시제시

구체적인예시를제시하여고객의이해를돕는것이중요합니다.

제품또는서비스의실제사용사례나성공사례를소개하는것이좋습니다.

2. 타겟팅

상품및고객의특성에따라달라야합니다.

예를들어성별, 연령대, 관심사, 등여러유형들이있는데

리타게팅을할때한번사용했던소재를사용한다면광고에대한피로도가높아지겠죠?

1) 대상고객층분석

먼저대상고객층을분석하여그들의특성과선호도를파악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여성용화장품이라면여성들이주로사용하는 SNS나쇼핑몰등을중심으로타겟팅을해야합니다.



2) 관심사와연관성

대상고객층의관심사와연관성이높은키워드나해시태그를사용하여광고를노출시키는것이좋습니다.

예를들어, 여행상품을판매한다면 "여행", "휴가" 등의키워드나해시태그를사용하여광고를노출시킬수있습니다.



3) 리타게팅

한번방문했던고객을다시재방문하도록유도하는리타게팅방식을사용하면더높은성과를얻을수있습니다. 이경우기존에방문한적이있는웹사이트나앱에서해당고객에게맞춤형광고를노출시키면됩니다.

3. 후킹성문구

가격할인이벤트나무료체험기회를제공하는광고는소비자들의구매욕구를자극할수있습니다. 단, 이러한이벤트는일시적으로만진행해야하며, 과도한출혈경쟁은피해야합니다.

가격할인이벤트는제품이나서비스의가격을일정기간동안할인하여판매하는이벤트입니다. 이는소비자들의구매욕구를자극하여판매량을증가시키는데효과적이며, 기업의수익창출에도기여합니다. 

가격할인이벤트는다음과같은유형이있습니다. 

1) 기간한정할인

일정기간동안만가격을할인하는이벤트입니다. 예를들어, 일주일동안특정제품을 20% 할인하는이벤트가있습니다.




2) 수량한정할인

수량제한을두고가격을할인하는이벤트입니다. 예를들어, 100개한정으로특정제품을 50% 할인하는이벤트가있습니다.




3) 패키지할인

여러제품을패키지로묶어가격을할인하는이벤트입니다. 예를들어, A 제품과 B 제품을함께구매하면 10% 할인하는이벤트가있습니다.




4) 멤버십할인

멤버십가입자에게가격을할인하는이벤트입니다.

예를들어, 멤버십가입시 10% 할인쿠폰을제공하는이벤트가있습니다.

기업들은상황에따라적합한가격할인이벤트를선택하여실시합니다.

이벤트의효과를높이기위해소셜미디어등을활용하여적극적으로홍보하기도합니다.

가격할인이벤트는소비자들에게이익을제공하지만, 기업의입장에서는출혈경쟁이될수도있으므로신중하게계획하고실행해야합니다.

4. 이미지동영상

소재는시각적인효과를극대화하는것이중요합니다. 

이미지뿐아니라 GIF 혹은쇼츠동영상등여러형태를사용하는것이좋을것같습니다.

1) 목적에맞는이미지선택

광고목적에맞는이미지를선택해야합니다. 제품의특징을강조하거나, 브랜드이미지를전달하는등의목적에따라이미지를선택해야합니다.



2) 눈에띄는디자인

눈에띄는디자인을적용해야합니다. 색상, 폰트, 레이아웃등을적절하게활용하여주목도를높이는것이중요합니다.



3) 적절한크기와배치

이미지의크기와배치도중요합니다. 이미지가너무크거나작으면가독성이떨어질수있으며, 배치가적절하지않으면시선이분산될수있습니다.



4) 애니메이션효과

애니메이션효과를적용하면더욱생동감있는이미지를만들수있습니다.



5) 동영상

동영상광고는이미지광고보다더욱효과적입니다. 고화질의영상과적절한배경음악, 효과음등을활용하여퀄리티를높이는것이중요합니다.

이후광고에대하여더자세한내용이궁금하시거나꿀팁을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아래연락처로문의주시면무료로컨설팅혹은인사이트분석도와드리겠습니다!

02-6049-4608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제대로 된 보고서를 통해 정확한 인사이트 받아보세요!

퍼포먼스개선이 가능한 마케터! 현시점 분석능력이 중요! 함께 성장할 광고주분을 모십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junho503@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황준호 AE
TEL. 02-6049-4608
E-mail. hjunho50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