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 타게팅 모르시는분 없죠?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오늘은 GA4를활용한 META 타겟에대하여전달드리겠습니다.
오늘은GDN 타게팅에대해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이직접운영하는 G-mail, Youtube, Playstore 등다양한사이트또는매체에서노출이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구글과제휴를맺은사이트들에도노출이되다보니정말많은웹사이트및매체에서광고노출이가능하다는큰장점이있습니다.
타겟팅
대표적으로게재위치타겟팅, 키워드, 관심사,URL타게팅이있습니다.
1.게재위치타겟팅
해당타겟팅의경우광고를게재할특정웹페이지를선택하여해당웹페이지에서만노출시킬수있는타겟팅방법입니다. 원하는타겟군에게노출시키고싶다하실때
사용하면좋습니다.
2.키워드타겟팅
해당타겟팅은말그대로광고주가설정한키워드와연관성이있는페이지에노출이되는광고방식입니다.
예를들면소개팅앱을이용하기위해위해소개팅앱관련키워드를추가했으면
과련한키워드를검색한유저에게노출됩니다.
3.관심사타겟팅
해당타겟팅의경우특정관심을갖는인터넷사용자에맞추어광고를노출시키는방식입니다.
상세한인구통계, 관심분야, 구매의도, 유사잠재고객세그먼트를생성하시면됩니다.
4. URL타겟팅
마지막으로제가가장자주사용하는URL 타게팅입니다.
특정사이트혹은앱을이용했던유저에게노출시켜줍니다.
GDN의특징은넓은광고도달범위입니다. 타겟팅을정확히설정한다면효과적인광고를집행할수있을것입니다. 정교한타겟팅을통해연관성이높은잠재고객또는구매가능서이높은고객들을대상으로해당광고를노출시키면불필요한노출은피할수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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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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