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 설정은 어떻게 해요?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9.27
조회수 32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황준호 입니다.
미팅 혹은 상담요청이 왔을때 가장많이 궁금해하는게
우리업종에서 경쟁사의 KPI는 주로 어떻게 돼요? 우리는 어떤 KPI로 해야해요?
라는 질문을 자주 주시는데요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의 뜻은 '핵심 성과지표' 또는 '주요 성과 지표'입니다.
우리가 집행하는 광고의 최종 목표를 위하여 현재의 성과를 측정하고 설정한 목표치와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지표가 부진한 경우 어떤 지표가 문제인지를 평가하고 이러한 문제점을 어떻게 개선시킬 수 있는지를 데이터화된 수치를 통해 분석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정량평가 요소는 광고 노출수나 클릭수, CTR, 전환수, CVR, ROI, ROAS 전환당비용 구매율, 이탈률, 객단가 등등의 아주 다양한 지표들이 있습니다.
각 자기에게 맞는 KPI를 설정하여 단순 마케팅의 핵심 지표 및 매출,
광고비에만 집중하는 그런 방향이 아닌 먼저 판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지출 항목 및 이익,
마진 구조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설계를 해야합니다.
EC의 경우 최종 목표는 매출이,DB 업종의 경우 유효DB KPI달성을 위해서는 다양한 세부 핵심 지표들의 상관관계 및 구성요소를 이해해야합니다.
더 자세한 문의는 위의 마케터 페이지에 문의 남겨주시면 현재 업체의 상황에 대해 인사이트 분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