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DA 광고 이렇게 타게팅하자! - 유형별 맞춤 전략

작성자 최수호
작성일 2025.02.26
조회수 312

안녕하세요


AMPMGlobal 광고컨설팅 4팀 최수호 AE입니다.


오늘은 구글 DA의 타겟팅 유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콘텐츠 기반 타겟팅 / 사용자 기반 타겟팅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콘텐츠 기반 타겟팅


콘텐츠 기반 타겟팅은 웹페이지의 내용과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입니다.


- 주제 타겟팅

  • 유저가 관심 있어 할 법한 분야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고 싶을 때
  • => 웹사이트에 게재된 콘텐츠를 분석하여 주제를 파악한 후, 해당 주제와 관련된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


- 게재위치 타겟팅

특정 웹사이트에 직접 광고를 노출하고 싶을 때

  • => 특정 웹사이트 또는 하위 페이지 URL을 수동으로 입력하여 해당 사이트에 광고 노출


- 디스플레이 키워드 타겟팅

 특정 키워드와 관련된 웹페이지 또는 해당 키워드에 관심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고 싶을 때

  • => 웹페이지의 콘텐츠를 분석하여 중심 주제를 파악한 후, 광고에 지정된 키워드와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타겟팅



2. 사용자 기반 타겟팅


사용자 기반 타겟팅은 특정 유저의 특성, 관심사, 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 인구통계 타겟팅

특정 연령대나 성별의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싶을 때 사용

  • =>웹 브라우징 이력, 유저 제공 정보 등을 바탕으로 성별 및 연령대 추정 후 광고 타겟팅


- 관심분야 타겟팅

유저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싶을 때

  • =>검색 내역, 웹 브라우징, 시청한 콘텐츠 등을 분석하여 특정 관심사를 가진 유저 그룹을 타겟팅
  • 
  • - 관리마케팅 타겟팅심분야 타겟팅
  • 웹사이트에 방문한 유저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하고 싶을 때
  • =>사이트 내 특정 태그(예: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즈 태그)를 통해 방문 이력을 추적하고 맞춤 목록을 생성하여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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