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지도를 올려야한다면? 구글 GDN!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4팀 박성일AE입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신 광고주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매체는 구글 GDN광고입니다.
GDN이란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300백만개 이상의 사이트에 노출되는
네트워크 배너광고입니다.
구글과 협력중인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모든 사이트에 노출 가능하며
유튜브, G메일, 구글 제휴중인 어플 등 다양한 곳에 노출됩니다.
지역, 관심사, 성별, 연령대, 위치, 언어, 키워드 등 다양하게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광고를 클릭하거나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에 광고를 노출하는 리타겟팅도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왜 인지도를 높이는데 구글을 써야할까요?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선 많은 잠재고객에게 노출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배너광고를 하는것이 좋은데 네이버는 이용자가 너무 많아 경쟁이 심해
가격적인 측면에서 광고를 개재하기 쉽지 않습니다.
구글은 네이버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며 훨씬 넓은 범위로 퍼져나갑니다.
넓게 퍼진다는 의미에선 모비온이나 ADN 등 네트워크 배너를 떠올리실 수 있습니다.
둘 다 너무 좋은 매체지만 구글은 다른 네트워크 배너들이 가지지 못한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크롬 브라우저입니다.
크롬은 현대에 와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사용되는 양이 많은 만큼 모수의 양이 방대하기 때문에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출처 : 스탯카운터]
GDN뿐만 아니라 구글 광고는 크롬 브라우저의 혜택을 받고있습니다.
브라우저 사용자의 정보를 통하여 타겟팅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
필요하다면 경쟁사 사이트를 들어간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의 광고를 띄우는
경쟁사 Url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GDN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생기시면 아래의 네임카드를 통해 채팅문의 남겨주시면 대답해드리겠습니다.
이상 퍼포먼스4팀 박성일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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