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핵심 : 자동화로 극대화하는 전환율
안녕하세요
AMPMGlobal 최수호 AE 입니다.
오늘은 구글 DA 중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일 예산, 목표 CPA(Cost per Action), 필수 광고 요소만 설정하면,
타겟팅, 입찰, 광고 생성이 자동 최적화되어 목표 CPA 내에서 최대 전환을 유도하는 구글 광고 캠페인입니다.
1.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 – 자동 타겟팅 전략
구글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자동 타겟팅 기술을 활용하여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합니다.
✓자동 적용되는 타겟팅 방식
- - 콘텐츠 기반 : 키워드 문맥, 주제, 게재위치 최적화
- - 사용자 기반 : 관심 분야, 구매 의도, 유사 사용자, 리마케팅 활용
핵심 포인트!!
별도의 타겟팅 설정 없이도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자동으로 찾아 광고를 노출하므로,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 – 자동 광고 생성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광고 소재를 조합하여 최적화된 광고를 자동 생성합니다.
✓등록 가능한 광고 요소
- - 광고 제목 : 최대 5개 등록 가능
- - 설명문 : 최대 5개 등록 가능
- - 이미지 : 최대 15개 등록 가능
- - 로고 : 최대 5개 등록 가능
핵심 포인트!!
등록된 광고 요소를 바탕으로 가장 성과가 좋은 조합을 자동으로 찾아 노출하므로, 전환율 향상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3.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 – 자동 입찰 전략
구글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유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실시간 입찰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일반 디스플레이 광고 대비 장점
- 동일한 CPA 기준으로 최대 20% 추가 전환 가능
- 자동 최적화된 입찰을 통해 비효율적인 광고 지출 최소화
핵심 포인트!!
구글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실시간 입찰을 활용하면, 보다 효과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플래너 활용법 : 구글 광고 최적화 전략
디스플레이 플래너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위한 무료 타겟팅 도구로,
잠재 고객 분석 및 트래픽 예측을 통해 최적의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디스플레이 플래너 주요 기능
- 1. 새로운 타겟팅 아이디어 찾기
- ● 키워드, 웹사이트, 카테고리를 활용한 맞춤 타겟팅 아이디어 제공
- 2. 위치별 최적의 게재위치 추천
- ● 특정 지역 및 산업군에서 성과가 좋은 사이트 및 게제 위치 확인
- 3. 타겟팅 관련 통계 및 예측 제공
- ● 예상 노출 수, 클릭 수, 전환율 등 광고 성과 예측 제공
핵심 포인트!!
디스플레이 플래너를 활용하면 구글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맞춤형 타겟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주요 이미지 사이즈※※※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스마트 디스플레이캠페인)에 대해 더 궁금하시거나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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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은 변화합니다.
그 만큼 마케팅 전략 또한 변화합니다.
데이터기반으로 최선책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새로운 변화를 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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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은 매출만 늦출 뿐,,,”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 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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