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인플루언싱
작성자 이정우
작성일 2024.04.12
조회수 4
"디인플루언싱" (이)란?
디인플루언싱(Deinfluencing)은 최근 등장한 용어로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이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하는 대신에
소비자들에게 특정 제품이나 브랜드를 구매하지 않도록 권장하거나,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기 위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는 과도한 소비주의와 무분별한 제품 추천에 대한 반작용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의식적이고 지속 가능한 소비 패턴을 장려하기 위해 나타난 새로운 트렌드입니다.
디인플루언싱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증가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의 제품 홍보 과잉에 대한 소비자들의 실망과 피로감이 배경으로 작용합니다.
이 운동은 소비자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것과 진정 가치 있는 제품에 초점을 맞추도록 격려하며, 불필요한 소비를 피하고, 개인의 소비 습관을 재고하게 만듭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