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케팅
작성자 이정우
작성일 2024.04.12
조회수 4
"디마케팅" (이)란?
"디마케팅"은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의도적으로 줄이거나 제한하기 위해 사용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 용어는 1971년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으며, 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거나 사회적, 환경적 문제를 야기할 때 사용됩니다.
디마케팅 전략은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부가 흡연의 해로움을 알리고 담배 소비를 줄이기 위해 고가의 세금을 부과하거나 공공 장소에서의 흡연을 금지하는 것은 건강을 위한 디마케팅의 일종입니다.
또 다른 예로, 관광지가 너무 많은 관광객으로 인해 환경 훼손이 우려되는 경우, 관광 수요를 줄이기 위해 비수기에만 특별 행사를 개최하거나 입장료를 인상하는 것도 디마케팅 전략에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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