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롱테일 키워드

작성자 이정우
작성일 2024.04.12
조회수 5

"롱테일 키워드" (이)란?

롱테일 키워드(Long Tail Keywords)는 보통 세 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특정하고 구체적인 검색 쿼리를 의미합니다. 이 키워드들은 검색 빈도는 낮지만, 특정 대상을 명확히 지정하고 있어 전환율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쟁이 적음: 일반적인 단일 또는 이중 키워드보다 경쟁이 덜하기 때문에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서 유리합니다. 고객의 구매 의도가 높음: 검색자가 구체적인 정보를 찾고 있기 때문에,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구매 의사가 더 명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향상: 롱테일 키워드를 통해 더 특정한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마케팅 비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더 관련성 높은 트래픽을 유도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AI 빅데이터 전문,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AI 활용 각종 툴, 분석도구 등을 이용하여 단순히 감이 아닌 근거를 가지고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이정우입니다.

댓글

0

이전글
롱폼
2024.04.12
다음글
로코노미
2024.04.12
선착순 무료 컨설팅 문의하기
광고컨설팅 4팀 이정우 마케터 / 02-6049-1168
TEL. 02-6049-1168
E-mail. honestcow@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