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도구 맛꿀마하게 사용하기
작성자 이정우
작성일 2024.02.14
조회수 588
-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4팀 이정우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키워드 도구에서 확인 할 수 있는
- 월간검색수, 월평균클릭수, 월평균클릭률 등의 설명과 함께
- 이를 통한 월간 실적을 예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글을 업로드하는 오늘은 2월 14일!
- 발렌타인데이임을 감안하여
- 키워드를 초콜릿으로 키워드 도구에 등록해 보겠습니다.
- 처음 이 화면을 보시는 사장님들은 이게뭐지.. 헷갈리실 수도 있는데요!
- 저와 같이 하나하나 분석해볼테니 겁먹지마시고
- 잘 따라와주세요!
- 1. 연관키워드 옆 시즈널 키워드
- 잘 보시면 몇몇 키워드에는 S가 붙어 있는 시즈널 키워드로 표시되고 있는데요!
- 시즈널 키워드는 특정 시기나 계절에 따라 검색량과 클릭수가 급증하는 키워드입니다.
- 오늘이 발렌타인데이 이기 때문에 초콜릿의 검색량이 급증한 것이죠!
- 2. 월간검색수/월평균클릭수/월평균클릭률
- 잘 보시면 PC와 모바일 노출량이 각각 다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 많게는 '초콜릿 만들기' 키워드의 경우 약 9~10배 정도 많이 나타나고 있고,
- 적게는 '프로폴리스 사탕' 키워드의 경우 약 4~5배 정도 PC 검색량보다 모바일 검색량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 이를 통해 PC지면의 노출을 줄이고, 모바일 입찰 가중치를 높게 설정하는 등의 설정을 통해
-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를 통한 예상 실적을 알아보는 방법은요?
키워드 추가와 입찰가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크초콜릿 키워드
2) 모바일 단독노출
3) 입찰가는 300원으로 설정
그 결과 예상 노출수와 예상 클릭수, 예상 평균클릭비용, 예상 비용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결과를 바탕으로 예상 비용을 책정하거나, 입찰가를 조정하는 등의 행동을 통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겠죠?
- 추가로 문의가 있으시거나
- 키워드 도구 활용이 어려우신 경우
- 이정우 AE에게 편하게 문의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유선전화: 02 6049 1168
- 이메일: honestcow@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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