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치지 마세요.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 [3, 4]

작성자 이현노
작성일 2024.02.14
조회수 1083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오늘은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 

2차 판매 제품 정하기에 이어서  3차, 4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판매 방법 3, 4차-


○제품 소싱 방법 선택하기


○이커머스 계획 및 브랜드 구축하기



제품 소싱 방법 선택하기

어떤 제품을 판매해야 좋을지 고려하는 과정에서 제품 소싱과 관련된 비용과 단계를 생각해 봐야합니다

제품 소싱 전략에는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 나만의 제품 직접 제작 또는 생산

  • 타사 제조업체와 협력

  • 도매업체에서 구매

  • 드랍쉬핑

드랍쉬핑은 가장 빠르고 쉽게 활용할 있는 방법 하나입니다

드랍쉬핑은 타사 공급 업체의 제품을 판매 다음 주문이 들어오면 제품을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최소한의 초기 비용 보관 비용과 같은 이점 덕분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방식을 사용하면 판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제품을 제조, 보관 배송 작업까지 모두 해야 한다는 부담이 사라지면서 이커머스를 보다 쉽게 시작할 있습니다


이커머스 계획 브랜드 구축하기

이제 제품을 출시할 준비가 되었으니 이커머스 사업 계획을 세울 차례입니다

사업 계획만 세운다면 온라인 브랜드의 유형과 상관없이 이에 기초가 되어 사업 구조, 운영 관리 계획을 문서화하는 도움이 있습니다.

작업에서 브랜딩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함께 합을 맞춰볼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포함됩니다.

  • 강력한 비즈니스 이름 정하기: 비즈니스 이름은 신중하게 골라야 합니다. 브랜드 이름을 지을 어디서든 읽고, 쓰고, 발음하기 쉽게 짓는 것이 좋습니다


  • 적합한 도메인명 정하기: 스토어 이름과 도메인명을 정확히 일치 시켜야 합니다. 둘을 일치 시킬 경우 고객이 온라인에서 쉽게 브랜드를 찾고 기억할 있습니다. 또한, 도메인명은 온라인 스토어 검색 결과에서 노출 순위에 영향을 있습니다.


  • 기억하기 쉬운 로고 만들기: 로고는 브랜딩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온라인 스토어의 개성을 그대로 전달합니다


  • 비즈니스 이메일 설정: 타사 플랫폼에서 생성된 이메일 주소(: markofashion@gmail.com) 아닌 이메일 주소(: marko@markofashion.com) 자신의 웹사이트의 도메인 이름을 넣으세요. 이를 통해 고객은 이메일을 전송한 업체를 쉽게 식별할 있습니다.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3, 4차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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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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