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을 한다고 좋은게 아니에요!!
작성자 이정우
작성일 2024.02.16
조회수 600
-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4팀 이정우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파워링크 광고 1위 노출'이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그전에 먼저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 개념을 알고 가시면 좋은데요!
-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상황 1) 유아용 의자를 판매하는 A사가 검색광고를 집행하려고 합니다.
이때 집행할 수 있는 키워드는 '의자' 가 될수도 있고, '유아의자','아기의자' 등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이때 대표키워드란..?
- 업종을 대표하는 키워드로 '의자'가 대표키워드에 속합니다.
- 그렇다면 세부키워드란..?
- 키워드 + 키워드의 형태나 검색량이 적어 상대적으로 낮은 금액대의 키워드로, 사례에서는 '유아의자', '아기의자'가 여기에 속하겠네요!
키워드를 설정했다면, 입찰가를 설정해야겠죠?
실제 PC 기준 예상 입찰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자' 키워드의 입찰가는 3,520원
'유아의자'와 '아기의자' 키워드의 입찰가는 각각 2,060원, 2,560원 입니다.
A사 유아용 의자를 판매하는 회사이고,
의자를 검색하는 소비자들은 사무실의자, 캠핑의자 등 다양한 니즈를 가지고 검색을 진행합니다.
유아용 의자만을 판매하는 A사에 방문하여 의자를 구매할 사람이 많을까요?
아닙니다.
해당 전략은 의자종합쇼핑몰이나 이커머스 업종에서 진행하면 좋은 전략이며,
특정 상품만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A사는
대표키워드의 입찰가를 낮추고 세부키워드의 입찰가를 높인다면,
더욱 전환률이 높은 소비자들을 유입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추가로 문의가 있으시거나
- 키워드 도구 활용이 어려우신 경우
- 이정우 AE에게 편하게 문의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유선전화: 02 6049 1168
- 이메일: honestcow@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