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강★비즈니스에 인스타그램 릴스를 사용하는 방법 2.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오늘은 비즈니스에 인스타그램 릴스를 사용하는 6가지 방법중 1차에 이어서 2차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니스에 인스타그램 릴스를 사용하는 6가지 방법- [2]
04. 제품 보여주기
릴스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신제품의 특징을 소개하거나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대중이 제품에 대해 살짝 엿볼 수 있게 합니다.
서비스 기반의 비즈니스라면 빠른 릴스 안에서 서비스가 작동하는 방식을 시연하여 경쟁 업체와의 차별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때 소품을 사용하거나 다양한 오디오 및 동영상 편집 기술을 사용하여 창의적으로 제품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 중 하나는 바로 ‘음식'인데요.
글루텐 프리 베이커리 Modern Bread & Bagel은 어떻게 대중의 관심을 받게 되었을까요?
릴스를 통해 맛있는 샌드위치를 클로즈업하여 보여주고, 레시피 제작 과정이나 제품을 사용하여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단순히 맛있어 보이는 음식이 아니라 꼭 맛봐야 하는 것으로 인식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제품이 자연스럽게 홍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제품 소개 내용을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릴에서 샌드위치를 만드는 동영상에 간단한 텍스트와 트렌디한 음악을 넣어 업로드한 Modern Bread & Bagel의 릴스는 약 20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05. 릴스를 사용하여 광고하기
2021년 6월 기준으로 광고주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릴스 광고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비즈니스를 홍보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것입니다.
릴스 광고는 다른 릴스 사이에 나타나므로 사용자들이 릴스 사이를 스크롤 할 때 CTA(클릭 유도) 버튼을 통해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광고를 보게 됩니다.
다른 유형의 SNS 광고처럼 브랜드 인지도 향상, 트래픽 증가, 앱 설치 등과 같은 릴스 광고만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릴스 광고를 만들 때 명심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전문적이면서도 조화롭게 보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 사용자 맞춤 인쇄 회사는 릴스에서 스프링 제본 노트를 훌륭한 미적 감각을 담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보통 릴스를 빠르게 보기 때문에 눈에 잘 띄는 것은 물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06. 대중에게 방향 제시하기
릴스 광고와 CTA(클릭 유도) 버튼 없이도 릴스만을 사용하여 대중에게 특정한 반응을 유도하거나 방향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좋은 방법은 모든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팁에 관한 교육용 동영상을 만들 때 두 세가지 정도만 알려주고 나머지는 시청자들이 직접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또는 제품을 동영상으로 보여준 다음 시청자들이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있는 링크로 이동하여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게 하거나 관련 기사를 읽도록 하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인스타그램 릴스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유익 하셨나요?
다음시간에 또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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