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키워드 광고 노출 위치
구글 키워드 광고 노출지면: 구글 포털/유튜브 동시 노출
유튜브에서는 최대 3개 까지만 노출
구글 키워드 광고 POINT
1. 네이버와 다음과는 달리 레드오션 시장이 아님
2. CPC 단가 저렴
3. 국내 구글 점유율 '25%' (국내 2위)
4. 유튜브에도 노출 가능
5. 지정 키워드 외 확장키워드(구글 추천키워드)로 확장 가능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CPC단가 입니다.
광고 예산이 여유롭다면 국내 포털사이트 점유율 1위인 네이버에서 키워드 광고를 통해 효과를 보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네이버의 경우 최소 입찰가라는 시스템이 존재하며 실시간 비딩을 통해 실시간으로 입찰가를 조정해야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네이버는 최대입찰가가 계속해서 올라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사실 비용적 측면에서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죠
그래서 최소예산으로 구글 키워드 광고를 병행하는 것에 대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검색광고 입찰 시스템: CPC 실시간 자동비딩
ㄴ 입찰가를 조정하여 1위에 랭크하는 것이 아닌 '광고 품질' 을 관리해야합니다.
광고 품질 관리 방안
: 광고 제목, 설명, 사이트 링크 , 로고업체명, 문구 등 다수 설정하여 도달범위를 넓히는 식으로 관리
: 키워드를 주제별로 그룹화 (동일한 광고에 너무 많은 키워드 포함X 광고그룹을 분리해서 광고 운영)
: 주제를 제품이나 서비스 특성에 따라 설정
EX) 의류 브랜드의 카테고리 '팬츠' '아우터'는 각각 따로 분리해서 그룹생성
광고품질이 높아지면 구좌의 상/하 랜덤으로 노출되는데 상위 노출 비율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키워드 별 입찰 불가 > 광고관리 품질 관리 필요> 높은 광고품질은 상위 노출 가능성 up > 결국 낮은 cpc 단가에 상위 노출 가능
결국 구글의 가장 큰 단점은 최소cpc단가가 없다는점 입니다!
한번 클릭될 비용으로 3-4번 클릭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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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성초 토너' 키워드 등록시
여드름에 좋은 토너, 토너 추천, 트러블용 토너 등 구글AI가 추천하는 조회수가 많은 워드를 자동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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