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지피티로 창업부터 광고까지 한번에 끝내기

작성자 이정우
작성일 2024.04.23
조회수 32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우대리입니다.


오늘은 "챗지피티로 창업부터 광고까지 한번에 끝내기"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더욱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듣고 싶으시다면



위 링크에 영상으로 올려두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챗지피티 4.0과 3.5의 차이점

가장 유명한 것은 세종대왕의 아이맥 던짐 사건일것입니다.

과거 챗지피티에게 "세종대왕의 아이맥 던짐 사건에 대해 알려줘" 라고 질문하면

이야기를 지어내어 설명을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GPT4에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GPT4와 GPT3.5의 차이를 GPT4에게 물어보겠습니다.


모델 크기와 구조: GPT-4는 GPT-3.5보다 더 많은 매개변수를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더 복잡한 패턴을 학습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훈련 데이터: GPT-4는 GPT-3.5에 비해 더 광범위하고 다양한 데이터 세트로 훈련되었습니다. 

성능과 정확성: GPT-4는 성능 면에서 GPT-3.5를 뛰어넘습니다.

멀티모달 능력: GPT-4는 텍스트 처리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같은 다른 형태의 입력도 처리할 수 있는 멀티모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버스트함과 일관성: GPT-4는 이전 모델들에 비해 더 로버스트하고 일관된 출력을 생성합니다. 


2. 창업 아이템 선택

창업 업종을 선택할 것입니다. 가용가능한 예산이나 관심분야를 통해 질문하고, 해당 조건에 맞는 후보들 중 원하시는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식물 기반 브랜드를 선택하겠습니다.


3. 식물 기반 브랜드를 창업하려고 합니다. 이제 브랜드 이름을 정해보겠습니다. 브랜드명과 해당 브랜드에 맞는 슬로건을 정하겠습니다.

Greenbite로 브랜드명을 설정하고, 이에 맞는 슬로건을 정하겠습니다. 너무 영어만 있으면 안되니 한국어 슬로건으로 제안해달라고 하여

"매일의 건강, 한입의 약속" 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설정하였습니다. 


4. 해당 슬로건에 맞게 로고도 생성해 보겠습니다. 


5. 로고생성이 완료되었다면, 해당 회사에서 팔 제품을 정해보겠습니다. 너무 GPT에 의존하지 않고 에너지바를 판다고 가정하겠습니다.

해당 에너지바의 제품명을 정해보겠습니다. 너무 어색하게 이름이 나오면 안되므로, 저희 슬로건을 참고하여 이름을 지어보겠습니다.

"HEALTHBITE"를 저희 제품명으로 선택하겠습니다.


6. 제품을 이미지화해보겠습니다. 제품이 나오기 전 제품에 대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미지 생성 역시 GPT4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입니다.


※ GPT 사용 팁


GPT는 명령이 명확할수록 정확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가능한 ~~ 해줘. 되도록 ~~해줘 등의 애매모호한 말들은 좋지 않고, 확실하게 명령어를 입력하는것이 좋습니다.


7.  광고 소재 제작

망고보드를 활용하여 광고 소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등의 배너광고라고 생각하고, 진행하겠습니다.

배경을 제거한 제품 이미지와 저희 회사 제품 이름을 적어줍니다.


광고 소재 제작에서도 GPT를 사용하여 장점을 추출해 보겠습니다. 문장 형태로 나열하여 장점을 나열하였습니다.

건강한 스낵, 언제어디서나 에너지 UP!

자연에서 온 영양, 간편한 한 입!

바쁜 일상 속 필수 영양 간편 섭취!

등의 장점을 도출해내었습니다.


이로써 창업부터 광고소재제작까지 30분도 안되는 시간 안에 끝낼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GPT를 검색엔진처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GPT를 검색엔진이 아니라 창의력을 발휘하게 정확한 명령을 통해 입력시켜준다면,

좋은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AMPM글로벌 마케터 이정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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