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기초 1탄 - 매체종류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입니다.
요즘 네이버 뿐만아니라 구글, 유튜브 매체의 이용률이 증가함에 따라
광고시장에서도 발 빠르게 매체를 활용중입니다.
구글광고의 장점은 구글에서 운영하는 모든 플랫폼에
내가 원하는 제품, 정보 , 브랜드 등을 노출할 수 있고 넓은 범위에 노출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보단 광고주님들이 구글애즈 광고를 많이들 어려워 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애즈 광고 기초인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즈는 크게 검색광고 , 디스플레이광고, 유튜브광고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 검색광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페이지의 상단에 노출되에
키워드와 연관된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하여 노출하는 방법으로 글보다는 더 빠르게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출되는 지면이 많기 때문에 브랜드의 인지도를 상승시키고자 할 때에도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유튜브 광고
말그대로 우리가 유튜브 영상을 볼 때 15초 가량 나오는 광고와 유튜브 상단 지면에 배너광고를 의미합니다.
짧은시간안에 우리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애즈의 기초를 설명드렸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구글애즈 각 종류별 특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님!
광고의 종류가 워낙 광범위 하다 보니 "전략"을
세우는 것은 필수입니다.
KPI 및 경로 설정
→ 전략 재설정 → 실시간 분석 → 정기적인 광고 성과 보고
이러한 단계들을 통해 광고 전략을 체계적으로 세우고 실행하면 광고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광고를 집행하시다 어려운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였습니다.
[연락처] 02-6049-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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