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잘하는법? 이거~보세요오~!!!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7.30
조회수 321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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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잘하는 TIP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1. KPI 설정

어떤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이후 예산 및 타겟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광고 목표 설정은 광고 캠페인을 계획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는 광고주가 광고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정의하는 과정입니

1) 제품 또는 서비스 판매

2) 브랜드 인지도 향상

3)사이트 방문자수 증가

4)고객 유치

5)회원 가입 유도

6)예약/주문/상담 신청

7)이벤트 참여 유도

8)기타



2. 타겟팅

적절한 대상 고객층을 선택하여 광고 노출을 해야합니다.

데모타겟, 지역, 관심사, 경쟁사 등 다양한 기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인구통계학적 타겟팅

2) 지리적 타겟팅

3) 관심사 타겟팅

4) 행동 타겟팅

5) 리타겟팅

대상을 더욱 정확하게 선별할수록 광고의 효과가 높아지므로, 광고주는 자신의 광고 목표와 예산에 맞게 적절한 타겟팅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3. 입찰 전략

전환당 비용(CPA), 클릭당 비용(CPC), 등 원하는 성과 지표를 고려하여 최적의 입찰 전략을 세워야합니다.

입찰 전략은 광고주가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입찰가격을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대표적인 입찰 전략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클릭수 최대화

2) 전환수 최대화

3) 타겟 CPA

4) 타겟 ROAS



4. 광고 소재 제작

이미지,동영상, 숏폼형태 GIF등 광고 소재를 만들어야 합니다.

고객들이 더 쉽게 이해하고 클릭하도록 타겟에 맞는 소구포인트를 발굴해야합니다.

1) 직관성

2) 차별성

3) 몰입감

4) 통일성

5) 반응성


광고 소재는 광고의 성과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성과 분석

광고 집행 후에는 성과를 분석하여 개선점을 찾아내야 합니다.

유입 경로, 클릭률, 전환율 등을 확인하여 최적화 작업을 진행해야합니다.

여러 다차원보고서 및 GA를 통한 확인은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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