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광고세팅 잘못하면 안돌아갑니다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벌써 화요일 시간이 빨리가네요
다들 홧팅하시고 오늘도 광고 공부를 해봅시다.
최근 쿠팡에서 광고비 자체가 소진이 안되는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검색키워드 CPC과금 방식이기 때문에, 세팅이 잘못되면 광고비 자체가 소진이 안될 수 있습니다.
광고비소진은 우선 노출이 되야한다.
쿠팡광고는 우선 3가지는 확보가 돼야합니다.
1. 썸네일
2. 적정한 가격
3. 상품후기
그 후에도 광고비 소진이 안된다면 하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 목표 ROAS설정
쿠팡광고 목표값은 350%로 적혀있습니다.
근데 본인의 광고가 노출자체가 안된다면 현재 목표수익률이 높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목표 ROAS와 노출수는 반비례한다는 것을 명심!
2. 노출은 多 전환은 少
광고비를 사용해서 노출은 많이 됐는데, 실제로 구매가 안일어난 경우
쿠팡은 광고노출의 기회를 뺏습니다.
쿠팡은 광고비도, 판매수수료도 받고 싶어합니다.
쿠팡의 머신러닝은 쿠팡이 가장 수익을 낼 수 있는 방향으로 학습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3. 전환이 저조한 경우, 후기가 많은 상품이 더 낫다.
구매전환이 없는 상품 2가지가 있다고 합시다.
하나는 후기도 없고, 클릭, 전환이 없는 상황
나머지 하나는, 후기는 50개, 클릭,전환은 없는 상황입니다.
이때 상품이 광고노출의 기회는(클릭) 후기가 있는 상품에게 주어집니다.
후기가 있는 상품이 더 팔릴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앞서말했던, 3박자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썸네일 2. 적정가격 3. 후기
궁금하신가요? 구매가 없는데 어떻게 후기가 있을수 있는지.
다 노출이 되야, 전환이 일어나고, 광고시작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후기세팅도 다 방법이 있습니다.
쿠팡에서 매출일으키는 법, 최장원 마케터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시리즈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79&ae=choijw
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98&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4
창업새내기는 어떤 DA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GDN, 메타, ADN 비교분석) (2-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9&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3탄)
오픈마켓 vs 자사몰 창업새내기는 어떤 선택을 (창업 번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36&ae=choijw
META AI매니저 스마트스토어에서 전환추적이 가능하다고? (창업번외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44&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브랜딩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4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53&ae=choijw
ATL, BTL, TTL 용어정리, 곰표 리브랜딩에 대한 사례분석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63&ae=choijw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