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광고 왜 해야할까?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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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광고 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왜 카카오에서 광고를 해야하는지?
먼저 알아둬야할 개념이 ' 모먼트 서클 ' 입니다.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마케팅 프레임을 뜻하는데요.
페이스북 챗봇처럼 세계적으로 시장을 주도하는 메신저들이 콘텐츠와 쇼핑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한 것처럼 카카오도 이전부터 수많은 시도를 하고있습니다.
카카오 광고를 해야하는 가장 큰 이유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입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진행한다면 그만큼 노출량이 확보 된다는 뜻입니다.
[모먼트 광고의 종류]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메시지 광고 등
1.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PC와 모바일에서의
다양한 지면에 다양한 유형의 크리에이티브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인데요.
광고 소재는 네이티브와 배너, 동영상 이 세가지의 유형의
카카오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2.메시지 광고
메시지 광고는 내 카카오 친구들에게 최적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카카오모먼트 광고인데요.
원하는 오디언스 설정에 따라서 두 가지 유형의 메시지 광고를 보낼 수 있습니다.
3.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톡의 막강한 트래픽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서비스, 네트워크 등을 중심으로 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에 광고가 노출되고, 다양한 소재 유형과 랜딩 페이지 옵션을 제공하는 만큼 모바일에서의 강력한 발견을 보다 쉽게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4.동영상 광고
카카오의 프리미엄 콘텐츠 영역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
전국민 대상 유저풀을 기반으로 최적의 오디언스에게 동영상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의 목적 설정하기]
원하는 광고의 형태를 선택하고 난 후
캠페인 목적을 선정해야 합니다.
광고 목적을 설정한 후 목적에 맞는 사이트나 플러스친구 계정을
등록한 뒤 캠페인의 하루예산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광고 목적에 있어서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1.카카오친구를 늘리는 목적
네이티브형 소재 전체와 배너형 중에 모바일배너 3종을
카카오 광고로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위한 목적
네이티브형과 배너형 소재 전체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카카오모먼트를 통해 동영상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
동영상형의 소재를 전체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적이 없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를 진행한다면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를 광고목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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