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마케팅 뜻을 아직도 모르시나요?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7.31
조회수 287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

 

황준호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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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M 마케팅데 대해 전달드립니다.

 

 

 

 

 

 

CRM 마케팅이 뭔지 어려워 하실 필요없습니다.

오랫동안 방문 없는 고객에게 쿠폰 알림을 보내거나

장바구니에 넣어놓고 잊은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활동을 예를 수있 습니다.


CRM 마케팅은

1) 현재 고객 잠재 고객과의 관계 구축

2) 고객 유지율 개선

3) 추천 기회 증가로 신규 고객 확보


대표적으로 가지의 장점이 있습니다.

 

 

CRM 마케팅에는 크게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단기적 / 일회적 리텐션 확보

 

문자 / 이메일/ 카카오채널  

고객과 소통할 있는 매체를 통해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방문/ 재구매를 유도하는 형태입니다.

 

 

2) 중장기적 고객 여정 설계 

 

체널톡/ 해피톡과 같은 

브랜드 웹사이트나 설치형 도구로 

고객 응대 CRM 결합된 형태입니다.

 

 

 

고객들의 행동에 따라 CRM 마케팅 전략을 달리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고객 행동에 따른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회원가입 발생 

- >  가입 이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혜택을 제공해야 합니다.

 

 

2) 구매 발생

-> 구매 이후 재방문이나 재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재구매 적용 할인 쿠폰 제공

 

3) 재구매 발생

재구매 이후 주기적으로 재방문/재구매 주기에 맞춰 2~3 특가 쿠폰 제공

 

4) 미접속 / 휴면

장기 미접속 고객 한정으로 접속 경품/ 혜택 제공

 

 

 CRM 마케팅이 궁금하신 분은 위의 마케터 페이지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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