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마케팅 뜻을 아직도 모르시나요?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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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마케팅데 대해 전달드립니다.
CRM 마케팅이 뭔지 어려워 하실 필요없습니다.
오랫동안 방문 없는 고객에게 쿠폰 알림을 보내거나
장바구니에 넣어놓고 잊은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활동을 예를 들 수있 습니다.
CRM 마케팅은
1) 현재 고객 및 잠재 고객과의 관계 구축
2) 고객 유지율 개선
3) 추천 기회 증가로 신규 고객 확보
대표적으로 이 세 가지의 장점이 있습니다.
CRM 마케팅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단기적 / 일회적 리텐션 확보
문자 / 이메일/ 카카오채널 등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매체를 통해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방문/ 재구매를 유도하는 형태입니다.
2) 중장기적 고객 여정 설계
체널톡/ 해피톡과 같은
브랜드 웹사이트나 앱 설치형 도구로
고객 응대와 CRM이 결합된 형태입니다.
고객들의 행동에 따라 CRM 마케팅 전략을 달리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고객 행동에 따른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회원가입 발생
-
> 가입 이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첫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혜택을 제공해야 합니다.
2) 첫 구매 발생
->
첫 구매 이후 재방문이나 재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재구매 적용 할인 쿠폰 제공
3) 재구매 발생
재구매 이후 주기적으로 재방문/재구매 주기에 맞춰 2~3일 전 특가 쿠폰 제공
4) 미접속 / 휴면
장기 미접속 고객 한정으로 접속 시 경품/ 혜택 제공
CRM 마케팅이 궁금하신 분은 위의 마케터 페이지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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