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소재 만드는 꿀팁!!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3.26
조회수 52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소재 만드는 꿀팁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3초 안에 시선 끌기

* 초반 3초 내에 강렬한 비주얼 & 메시지 전달

* 역동적인 장면, 대조적인 색상 활용


2. 짧고 강렬한 메시지 

* 5~10자 내외의 임팩트 있는 카피 사용


3. 모바일 최적화 필수

* 세로형(9:16) 및 정사각형(1:1) 비율 적극 활용


4. A/B 테스트 필수 진행

* 썸네일, 카피, CTA 등 요소별 실험 진행

=> 이때 다른 이미지 같은 상세설명문구로 하면 어떤 이미지에서 반응도가 오는지 더 알 수 있겠죠?!

만약 모든 요소를 다 다르게 진행한다면 어디 부분에서 반응도가 오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5. 명확한 CTA 삽입

캠페인을 돌리는 목적에 맞는 행동 유도하는 버튼을 삽입하면 효과적입니다!


6. 시즌& 트렌드 반영

* 봄이니까 벚꽃을 이용하던가 날이 풀렸으니 여행 시즌을 노려도 좋습니다.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최근에 소재를 만든 DB업종 소재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이건 제가 만든 소재기획안이고




=> 이건 시안입니다! 





메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재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메타 관련 궁금한 점이나 광고 문의는 하단 링크를 눌러주세요~!


1:1 상담하러 가기

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