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IP] 병의원 업종 광고할 때 알아야할 기본 사항_chapter 2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10.16
조회수 1081

안녕하세요.

지난번 병의원 업종 광고 기본사항 1탄 이후 다시 한번 인사를 드립니다!


[마케팅 TIP] 병의원 업종 광고할 때 알아야할 기본 사항_chapter 1


1탄의 내용은 상기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다뤄볼 마케팅 팁은 병의원 업종 브랜드 검색광고와 파워컨텐츠 광고 인데요!


출처 : 네이버 검색


먼저 브랜드검색 같은 경우는 위 예시 처럼

네이버에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이 되는 광고에요!


지난번에도 말씀드린 것 처럼 브랜드 검색광고 역시 '광고'이기 때문에

병의원 업종에서 진행하고자 한다면 의료광고 심의필은 필수 입니다!


자, 그러면 여기서 알아야할 기본 사항이자 주의사항을 하나 알려드릴 건데요!


브랜드검색광고의 의료광고심의필을 받을 때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브랜드검색광고의 소재는 일반 파워링크보다 까다로울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의료광고 심의필을 받기 전 브랜드검색광고의 소재 검수 상태를 체크해야해요!

당연히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는 의료광고심의필 번호가 없기 때문에 노출 제한 이라고 표기가 될 것인데요


여기서 단순히 노출 제한이 의료광고심의필 때문만은 아닐 수 있기 때문에

사유를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노출 제한 사유가 다른 항목 없이 의료광고 심의필 때문이라면

해당 소재를 가지고 심의필을 받으면 되지만,

그 외에 다른 사유가 있다면, 그 부분들을 모두 수정해서

심의필만 있으면 검수 통과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두어야 합니다!



같은 논리로 파워컨텐츠 광고 역시 동일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 소재를 검수할 때 해당 컨텐츠(블로그 내의 글)를 같이 비교하면서 검수가 되기 때문에

이 역시 해당 소재의 노출 제한 사유를 오로지 의료광고심의필 하나만이 되도록 소재를 검수 받고

심의필을 진행하셔야 두번 세번 일하는 상황을 막을 수 있고

심의필의 경우도 3번 반려나면 신규로 다시 비용 결제를 해야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하는 것 까지 막을 수 있습니다.


별 내용이 아닌 것 같지만, 말 그대로 기본 사항이지만

병의원 업종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이 부분을 놓칠 수 있는데요!


병의원 업종 광고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은 아래 프로필을 확인해서 문의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