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 광고,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2.16
조회수 62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대리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를 꼭 하셔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플레이스 광고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플레이스 광고 란 위에 사진과 같이 특정 장소를 찾는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업체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로,
플레이스 영역 내에 노출되는 네이티브 형태의 광고입니다. 


플레이스 광고의 장점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홍보를 할 수 있어
음식점,카페 등 다양한 자영업,소상공인 분들의
동아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CPC 과금 방식으로 광고를 클릭해야만 광고비가 빠져나가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광고를 노출하는 것만으로는
 과금이 되지 않는 것 또한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구로역 맛집'을 검색하여 플레이스 광고가 노출이 될 때
특정 사용자가  다른 광고에 진입을 하더라도 광고가 상단 영역에 노출이 되어 있다면
소모되는 광고비 없이 자연스럽게 눈에 들어오게 되어
추후에 다시 검색하게 될 때 ' 이 가게 어디서 본 것 같은데, 가볼까?'와 같은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층 중에 특히 2030 세대들은

특정 장소를 방문하기 전에
검색을 통해 알아보고 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플레이스 광고는 이제 더 이상 자영업,소상공인 분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를 하셔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거나 문의가 있으시다면
하단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