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나도 해야할까?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2.19
조회수 54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대리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가 무엇이고

특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란?


브랜드 검색광고란, 그 말 그대로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또는

해당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 할 경우에

해당하는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해서

통합검색 결과의 상단에 노출하는 콘텐츠형 광고입니다.



광고가격 & 노출기간


브랜드 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기간은 최소 7일에서 최대 90입니다.

광고 가격은 네이버의 다른 검색광고와 다르게 CPC 과금 방식이 아닌,

  1. 상품유형과 광고 노출 기간, 그리고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2. 최근 30일 조회 수의 합계에 따라서 광고비가 선정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의 최소 광고비는 50만원으로 다른 광고들에 비해서

초기 비용이 다소 높은 편에 속하는 광고이기 때문에

광고 자금이 넉넉하지 않은 곳이나

초기 광고주분들께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어,

어느 정도의 인지도가 있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진 광고주분들께 적합한 광고 방법입니다.


위 사진은 브랜드 광고의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상단에 노출되게 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상품 별로 다양하게 광고소재를 활용해 효과적이고 임펙트 있게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광고인데요,

광고 소재 내에 세분화된 URL 링크를 설정할 수 있기에

상품 페이지나 카테고리로 직접 연결하도록 세팅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전환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뿐만 아니라 텍스트,동영상 또한 함께 모아서 노출할 수 있어서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여 마케팅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한게 있으시거나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기재된 곳으로 연락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