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 간단 요약 정리!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3.04
조회수 57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대리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 광고인 ADN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트워크 배너광고- ADN란?


다양한 웹 상의 네트워크 지면 상으로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하며

사용자의 모바일과 컴퓨터의 쿠키정보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검색,방문기록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웹 서핑마다 관심 분야의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ADN 광고를 왜 해야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신규고객 유지


네트워크 배너 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타겟팅을 통하여 니즈가 있는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배너를 노출할 수 있게 됩니다.



2. 낮은 유입 단가


네이버 검색광고보다 고객들의 유입당 단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동일한 가격으로 더 많은 고객들의 유입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3. 리타겟팅


사이트에서 이탈한 고객들을 한번 더 찾아가서 전환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

말 그대로 배너가 고객을 따라다니며 구매 유도를 하며 타매체 이탈 고객까지 사로잡는 방법입니다.


ADN만의 차별성


ADN 광고는 타겟팅 배너로 타겟팅이 된 양질의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에 유입된 전체의 유저를 분석하여서 온사이트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단순히 광고 매출만 증대시키기 위함이 아니라 온사이트 마케팅을 활용하기 때문에

광고주 사이트 전체의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는 큰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ADN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문의 하시길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