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 선정 시 뽕뽑는핵심 질문 2가지!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3.08
조회수 992



사업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광고의 필요성은 대부분 느끼실 겁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대행사도 모르겠고, 전화 오는 대행사에 맡기자니 의심스럽고.. 고민 많으셨죠?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단 두 가지 질문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대행사, 나에게 맞춤형인 대행사 찾는 방법

이곳에서 종결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엔 좋은 대행사를 찾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피해야 할 대행사에 대한 팁들도 제공해 드리니 

천천히 읽고 따라와 주세요.~




<상담 전 준비 사항>


목표와 예산 


상담하면서 사장님의 상황과 정보를 많이 공유한다면 이야기의 질이 달라지겠죠?

광고 대행사는 첫 번째로 광고주의 목표와 현재 예산에 관해 물어봅니다.


이 두가지 정보를 통해 어떤 매체에 어떻게 예산을 분배하여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세울지 정해지기 때문이죠


목표브랜딩, 매출 증대, 도달, 유입 등 다양할 수 있으며,

예산은 사장님께서 광고비에 사용하실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ex) 업종: 의류 쇼핑몰, 목표: 매출 증대 예산: 100만 원

업종: 학원 목표: 상담 인원 증가 예산: 50만 원

-----------------------------------------------------------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사장님의 몫은 끝이 났습니다.


이제 광고 대행사에 전화를 걸어 아래와 같은 질문 두 가지만 하시면 됩니다



1. 저와 같은 업종의 성공 사례가 있나요?


광고 대행사를 선택할 때, 해당 업종에 대한 성공 사례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종에 대한 전략과 성공 경험을 토대로 광고 대행사의 능력과 신뢰성을 예측할 수 있는 첫 번째 지표가 되기 때문입니다.



2. 맞춤 제안서 보내주실 수 있으신가요?


같은 업종이라도 제품의 특징, 가격, 디자인, 컨셉에 따라 전략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사장님만을 위한 맞춤 전략을 요청해야 합니다.

제안서를 통해 광고 대행사의 전략과 접근 방식을 확인하고, 이를 검토하여 최종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간단했나요? 이 두 개로는 부족하시다고요?

 사실 질문은 두 가지 뿐이지만 한 질문에 서로 소통해야 할 것이 정말 많습니다.


그렇기에 과정 중에 마케터가 나와 대화가 잘 통하는지

나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은지 충분히 판단할 수 있으실 겁니다.


사실 좋은 곳을 찾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피해야 할 곳을 찾는 것도 정말 중요하잖아요?



<그럼 피해야 할 대행사는 어떻게 말하나요?>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주의 사항을 알고 계신다면 90% 이상 피하실 수 있으니

꼭 이후 내용부터 천천히 읽어봐 주세요


-'상위 노출', '상위 보장'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대행사는 피하세요.


이러한 약속은 대부분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단기적인 성과를 보장하는 것이며,

이후에는 신고 되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


대신, 상위로 탄탄하게 올라갈 수 있는 전략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대행사를 선택하세요.



-약정기간이 긴 대행사는 피하세요.


몇몇 대행사들은 듣기 좋은 말로 2년, 최대 3년까지 약정을 걸어 계약합니다.

성과가 잘 나온다면 정말 다행이지만 나오지 않아 다른 대행사에 맡기려고 할 때
해당 대행사는 위약금을 지불하라고 하죠.

정말 이상하지 않나요? 광고는 광고주의 것입니다. 
대행사의 과정과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다면 언제든 변경하실 수있습니다.

계약기간이 짧고 언제든 해약할 수 있는 대행사인지 확인해 보신다면
시간 낭비, 돈 낭비 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

저는 사장님께서 돈이 남아서 광고하고 있지 않다는 걸 압니다.

그러니 단 1원이라도 효율적인 곳에 쓰이도록 신중하게 결정합니다.

저비용 고효율 광고 목표 달성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김은식 마케터 에게 편안하게 전화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