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 예산500만원으로 META광고시작하려면?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3.08
조회수 705

안녕하세요, 김윤희AE 입니다. 

오늘은 패션 업종에서 빼놓을 수 없는!
META광고를 시작할 때, 어떤 식으로 진행하면 좋을지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1. 계정 생성 및 설정:

인스타그램을 하려면 당연히 계정이 있어야겠죠!
비즈니스 광고 계정 생성과,

브랜드 홍보용 인스타그램 생성->프로필등록, 브랜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추가해주세요. 


2. 대상 고객 타게팅 및 콘텐츠 전략구성

브랜드가 타겟으로 하는 고객층이 뭔지를 정확하게 분석,파악하고 브랜드 메시지와 콘텐츠 톤을 결정합니다. 

의류 광고의 경우 디자인 요소가 많이 필요한 업종은 아니니,

모델 착용컷위주로 구성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슬라이드, 영상 형태로 다양하게 만들어 주시면 좋습니다!)

3. 캠페인 및 세트 구성:

캠페인과 세트를 구성하는 방법을 여러가지입니다. 

먼저 광고목표에 따라 캠페인을 분리하는 게 첫 번째 입니다. 

트래픽을 목적으로 할 것인가, 전환으로 할 것인가 등에 따라 캠페인을 분리하고, 

캠페인 유형에 따라 네이밍을 해주시면 대시보드 상에서 볼때 구분이 쉽습니다. 


4. 광고 예산:

세트단위에서 일예산으로 설정하는게 가장 보편적입니다. 

특별한 목적이 없다면 세트별 일예산으로 설정하여 세트별로 동일하게 소진하면서 효율을 비교해도 되고, (EX.상품별로 세트 나누고 광고 노출 비율 동일하게 하고 싶을때)

캠페인 단위에서 일예산을 설정하시면 세트별로 경쟁이 붙어 효율좋은 세트에 더 많은 광고비가 소진되게 됩니다. (EX.상품 별로 세트 나누고 인기상품을 파악하고 싶거나 효율대로 광고비를 사용하고 싶을 때 )


5. 성과 추적 및 분석:

보고서 메뉴에서 원하는 항목별 데이터를 확인하고, 수시로 효율 안좋은 소재는 OFF처리하고, 효율좋은 소재는 다양하게 다시 소재를 추가 제작하여 효율을 극대화 하는 전략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메타를 처음하시는 분들은 많이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막상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메타 광고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진행중인데 성과가 나아지지 않는다면,

먼저 무엇이 잘못됐는지를 파악하고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혼자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은 맞습니다. 

혼자해보고, 막히는 부분이나 모르겠는 부분 있으시면 부담없이 편하게 문의주세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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