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 식품 업종] 'S'사 문제점 파악,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5.22
조회수 266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밀키트 식품 업종인 "S"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업종 : 식품
- 월 예산 : 300만원
-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 ROAS : 2%
- KPI : 200%
[ 이관 전 문제점에 따른 개선 사항 ]1. 자사와 관련도가 낮은 키워드에 광고비 집중 투자
-> 자사 적합도에 따라 입찰가 순위 조정,
저효율 키워드 OFF 혹은 입찰가 하향
2. 타 광고그룹과 입찰가 경쟁
-> 소구점에 따라 광고그룹 분리
제외 키워드 관리로 입찰가 경쟁 X
3. 자사 전용 광고그룹 미생성
-> 자사 광고그룹 생성 후
낮은 입찰가로 집중관리
4. 노출 매체 유형 선택 미관리
-> 파트너 매체 제한,
노출 제한 매체 설정
이관 전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한 사례입니다.
추후 개선된 성과 데이터 공유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문제점에 따른 해결 방안 말씀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