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업종 'I'사 문제점 도출 및 개선사례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5.29
조회수 266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창업 업종인 "I"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관 전 ]


                예산 : 16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문의량 : 3건


[ 이관 후 ]


                예산 : 12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문의량 : 9건


[ 개선사항 ]


1. 확장소재의 부재로 인해 업체의 소구점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상황

 -> 창업 업종 특성 상 중요한 요소인 매출액, 가맹점 수, 마진율 등의 정보 중에서

메리트있는 사항들 확장소재에 기재




2.  연령대별 입찰 가중치와 노출 제외 미관리로 인해

18세 미만의 연령대에서도 광고비가 지출되는 상황

 ->  상담 문의 연령대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령별 입찰 가중치 부여


3. 메인 키워드의 상위노출로 인해 

몇 번의 클릭으로 이른 시간에도 OFF가 되는 상황

-> 창업, 샵인샵 등의 메인 키워드의 입찰가는 하향시킨 후

자사와 가장 적합한 키워드를 발굴하여 상위 노출시킨 뒤

광고비 대비 효율 극대화


4.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 후 1주일 간격으로 문의량을 체크하며

로그분석 데이터를 참고하여 고효율,저효율 키워드 발굴하여 

효율에 따른 입찰 순위 선정


무의미한 광고비 소진을 방지하여 예산은 감소하였지만

문의량이 3배 오르는 결과값을 가져왔습니다.


지금까지 창업 업종 성과 개선 사례 설명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