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업종 "B"사 문제점 분석, 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창업 업종인 "P"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관 전 ]
예산 : 25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DB단가 : 60,000
[ 이관 후 ]
예산 : 250만원->350만원
KPI : 50,000 이하
[ 이관 전 문제점에 따른 개선 사항 ]
1. 이용 목적마다 대표,서브,브랜드 키워드 광고그룹을 각각 생성하였지만
여러 광고그룹에 속한 키워드들이 다수 발견되며
다량의 광고그룹으로 성과 측정이 용이하지 않은 상황
-> 자사 키워드 전용 광고그룹을 통일화시키고 대표,서브 광고그룹을 통일화하여
성과측정이 용이하게 하였으며 이용 목적에 따라 키워드 세팅
2. 이용 목적마다 광고그룹을 분리하여 생성하였지만
특정 키워드를 겨냥한 소재
-> 특정 키워드 이외에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에도 타겟팅이 될 수 있도록
자사의 소구점을 반영하여 포괄적인 소재 제작
3. 모든 연령층에 동일한 입찰가 설정으로, 연령별 입찰 가중치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상황
-> 주 문의 이용자 평균 연령층을 확인하여 각 문의량 별로
입찰 가중치를 설정
이관 전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한 사례입니다.
추후 개선된 성과 데이터 공유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문제점에 따른 해결 방안 말씀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