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업종 "B"사 문제점 분석, 개선 사례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6.12
조회수 252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창업 업종인 "P"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관 전 ]


                   예산 : 25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DB단가 : 60,000


[ 이관 후 ]


                                     예산 : 250만원->350만원

                        KPI  : 50,000 이하


[ 이관 전 문제점에 따른 개선 사항 ]


1. 이용 목적마다 대표,서브,브랜드 키워드 광고그룹을 각각 생성하였지만

여러 광고그룹에 속한 키워드들이 다수 발견되며

다량의 광고그룹으로 성과 측정이 용이하지 않은 상황


-> 자사 키워드 전용 광고그룹을 통일화시키고  대표,서브 광고그룹을 통일화하여

 성과측정이 용이하게 하였으며 이용 목적에 따라 키워드 세팅


2. 이용 목적마다 광고그룹을 분리하여 생성하였지만 

특정 키워드를 겨냥한 소재


-> 특정 키워드 이외에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에도 타겟팅이 될 수 있도록

자사의 소구점을 반영하여 포괄적인 소재 제작


3. 모든 연령층에 동일한 입찰가 설정으로, 연령별 입찰 가중치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상황


-> 주 문의 이용자 평균 연령층을 확인하여 각 문의량 별로

입찰 가중치를 설정


이관 전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한 사례입니다.

추후 개선된 성과 데이터 공유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문제점에 따른 해결 방안 말씀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