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업종 Q사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6.19
조회수 435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의류 업종인 Q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업종 : 의류

          예산 : 13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ROAS : 550%


[ 이관 전 ]


광고 예산 증액을 원하시는 상황이였으나,

이전 광고비 증액 후 광고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 현상을 겪으신 상태


[ 이관 후 ]

개선사항


1.  노출 지면에 따른 광고 성과 분석을 통해 ROAS와 CTR이

낮은 지면 모두 노출 제한으로 설정하여

광고비 누수를 최소화시킴 


2. [쇼핑 검색] 란에서 투자 예산 대비 고효율을 나타내는

상품의 입찰가 상향, 집중 관리로 광고 효율 극대화



[ 이관 후 ]


ROAS: 550%->630%

예산: 130만원 -> 200만원


성과 개선으로 인해 예산을 70만원 가량 올렸지만, ROAS 또한 70% 상승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의류 업종 성과 개선 사례 설명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731888962_1715145515.338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