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업종 Q사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6.19
조회수 435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의류 업종인 Q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업종 : 의류
예산 : 13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ROAS : 550%
[ 이관 전 ]
광고 예산 증액을 원하시는 상황이였으나,
이전 광고비 증액 후 광고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 현상을 겪으신 상태
[ 이관 후 ]
개선사항
1. 노출 지면에 따른 광고 성과 분석을 통해 ROAS와 CTR이
낮은 지면 모두 노출 제한으로 설정하여
광고비 누수를 최소화시킴
2. [쇼핑 검색] 란에서 투자 예산 대비 고효율을 나타내는
상품의 입찰가 상향, 집중 관리로 광고 효율 극대화
[ 이관 후 ]
ROAS: 550%->630%
예산: 130만원 -> 200만원
성과 개선으로 인해 예산을 70만원 가량 올렸지만, ROAS 또한 70% 상승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의류 업종 성과 개선 사례 설명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