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사 B2B 업종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6.26
조회수 411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B2B 업종인 S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업종 : B2B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KPI: 문의량 증대
[ 이관 전 ]
예산 : 160만원
문의량: 34건
문제점
1. 동종 업계 대비 메리트가 있는 '무료 샘플 신청' 여부에 대해 기재하지 않아
자사의 소구점을 활용하고 있지 않은 상태
2. 키워드 관리 미흡으로 인한 중복 키워드 노출,
키워드에 적합하지 않은 소재 사용과 확장소재 미설정된 광고그룹 다수 발견
[ 이관 후 ]
대량관리를 통해 모든 소재의 무료 샘플 신청에 관한 확장소재를 추가하여
자사의 소구점을 반영하여 유입 증가
상품 유형에 따라 광고그룹 세분화 후
상품에 맞는 소재와 확장소재 설정
위 사항들을 반영하여 광고계정 세팅 후
문의량이 34건->45건으로 증가하였으며
성과에 따라 예산을 늘려
예산 : 300만원
문의량: 75건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B2B 업종 성과 개선 사례 설명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