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종]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7.03
조회수 315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식품 업종 업체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업종 : 식품

          예산 : 20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KPI: ROAS 향상


[ 이관 전 문제점 ]


1. 자사 미적합 키워드의 상위 노출로 인한 광고비 누수


2. 자사 광고그룹 미분리로 인해 키워드 별 효율 파악 용이하지 않음


3.  제외 키워드 미설정으로 인해 광고그룹 내에서 입찰가 경쟁 구도


4. 모든 지면 노출로 인해 광고비 누수


[ 이관 후 ]


1. 자사 적합도에 따라 입찰가 재선정 후 꾸준한 순위 모니터링을 통해

전환 키워드에 광고비 집중 투자


2. 자사 전용 광고그룹 생성 후 타 키워드의 정확한 효율 측정으로 인해

데이터 분석 -> 저효율, 고효율 키워드 분리


3. 광고그룹 내에서 입찰가 경쟁을 하지 않게 하기 위해

제외 키워드 설정


4. 다차원 보고서 노출 지면 별 광고 성과를 토대로

광고비 누수가 발생되는 지면 노출 제한 


위 사항들의 개선을 통하여 이관 후 ROAS 100%가 증대되는 결과값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문제점에 따른 해결 방안 말씀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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