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업종 E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7.10
조회수 279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창업 업종인 "E"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관 전 ]


예산 : 60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DB평균단가: 463,000원


[ 이관 후 ]


예산 : 60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DB평균단가: 170,000원


< 문제점 개선 사항 >


1. [ 브랜드 검색 광고 ]를 진행하고 있지만 창업에 대한 니즈가 있어 검색하는 것이 아닌,

매장 방문을 위해 검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쿼리량 대비 효율이 좋지 않은 상황


2. 중복 등록된 키워드들의 다수 발견으로, 해당 키워드들의 정확한 효율은

측정하기 어려워 고효율,저효율 키워드 파악 X


3. [ 모든 광고그룹 = 동일한 소재 사용 ] ->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따른

소구점 표현이 되어있지 않음


4. 자사 적합도에 따른 입찰가 순위 선정 X -> 일정 키워드 이외에 동일한 입찰가를 사용하는

키워드 다수 발견되어 타겟층을 정하지 않은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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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항의 문제점들을 파악하여 개선 후

DB 평균단가 463,000원 -> 170,000원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창업 업종 성과 개선 사례 설명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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