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 업종] 문제점 개선 및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7.17
조회수 409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키오스크 업종인 "B"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관 전 ]


예산 : 250만원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DB평균단가: 70,000원



[ 이관 후 ]


예산 : 40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DB평균단가: 55,000원


< 문제점 개선 사항 >


1. 대표 키워드/세부 키워드로 광고그룹이 세분화 되어있기는 하지만,

대표 키워드 광고그룹 - 다량의 세부 키워드 포함

세부 키워드 광고그룹 - 다량의 대표 키워드 포함

으로 인해 키워드 중복 또한 발생하고 있는 상태로,

데이터 분석에 용이하지 않아 효율에 따른 입찰가 수정이 어려운 상황



-> 중복 키워드 제거 후 용이한 효율 체크가 가능하도록

불필요한 광고그룹 삭제



2. 그룹핑은 진행되었으나 모든 광고그룹의 소재가 동일한 상황으로,

포괄적인 메인키워드에 해당하는 경우도 동일한 기능만을 지칭하는 소재만 사용


-> 업체의 소구점에 따라 광고그룹 세분화 후

각 소구점 맞춤 소재로 변경하여 최적화


3. 모든 연령대에게 노출되고 있으며, 동일한 입찰가 설정


-> 주 문의 고객 연령층을 파악하여 해당 데이터를 참고해 입찰 가중치를 설정

주요 문의 타겟층을 겨냥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위 사항의 문제점 개선 후

효율 상승으로 인해 월 예산 250만원 -> 400만원 으로 증액하였으며

DB평균단가 70,000 -> 50,000 원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키오스크 업종 성과 개선 사례 설명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731888962_1715145515.338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