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 업종] 문제점 개선 및 성과 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키오스크 업종인 "B"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관 전 ]
예산 : 250만원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DB평균단가: 70,000원
[ 이관 후 ]
예산 : 40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DB평균단가: 55,000원
< 문제점 개선 사항 >
1. 대표 키워드/세부 키워드로 광고그룹이 세분화 되어있기는 하지만,
대표 키워드 광고그룹 - 다량의 세부 키워드 포함
세부 키워드 광고그룹 - 다량의 대표 키워드 포함
으로 인해 키워드 중복 또한 발생하고 있는 상태로,
데이터 분석에 용이하지 않아 효율에 따른 입찰가 수정이 어려운 상황
-> 중복 키워드 제거 후 용이한 효율 체크가 가능하도록
불필요한 광고그룹 삭제
2. 그룹핑은 진행되었으나 모든 광고그룹의 소재가 동일한 상황으로,
포괄적인 메인키워드에 해당하는 경우도 동일한 기능만을 지칭하는 소재만 사용
-> 업체의 소구점에 따라 광고그룹 세분화 후
각 소구점 맞춤 소재로 변경하여 최적화
3. 모든 연령대에게 노출되고 있으며, 동일한 입찰가 설정
-> 주 문의 고객 연령층을 파악하여 해당 데이터를 참고해 입찰 가중치를 설정해
주요 문의 타겟층을 겨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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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항의 문제점 개선 후
효율 상승으로 인해 월 예산 250만원 -> 400만원 으로 증액하였으며
DB평균단가 70,000 -> 50,000 원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키오스크 업종 성과 개선 사례 설명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