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 업종 네이버 광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법!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키오스크 업종, 네이버 광고를 어떻게 진행해야 효율적인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수많은 키오스크 업체를 담당하였던 경험이 있으며
[ 이관 전 ]
예산 : 250만원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DB평균단가: 7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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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관 후 ]
예산 : 40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DB평균단가: 55,000원
의 성과를 개선한 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과를 개선할 수 있었던 저의 방법은
1. 키오스크의 기능별 광고그룹 세분화
- 키오스크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지만 평균적으로 기능에 따라
이용자의 검색의도가 달라지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오스크의 기능별, 이용자의 검색의도 별로 광고그룹을 세분화해야
어떤 키워드에서 효율이 잘 나오는지 확인하기 용이하여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해 효율별로 입찰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맞춤형 소재 사용
- 이용자의 검색의도별로 광고그룹을 세분화한 후, 저희의 메인 타겟층을 제외한
잠재고객들에게 포괄적으로 해당되는 자사의 소구점을 확인한 후,
소재를 제작하여 그룹 별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모두 의도에 충족되는 소재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광고 클릭을 하지 않으면 광고비가 소진이 되지는 않지만
클릭률이 낮아져 품질지수가 떨어지게 되어 광고비 누수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 사항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3. 요일 별, 성별 등 입찰가 가중치
- 키오스크 업종 특성 상 주말,평일 별로 자주 클릭되는 키워드가 존재하여
자칫 잘못하면 하루만에 몇십만원이 소진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말,평일 별 입찰 가중치를 설정하여 조절하거나
광고그룹을 분리해서 생성해야 효과적으로 광고비가 누수되지 않게 운영할 수 있으며
저희의 메인 타겟층에게 광고비를 집중적으로 소비하여
현명한 광고 운영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키오스크 업종 네이버 광고 효율 극대화하는 방법 설명드린 AMPM 한규태 마케터였습니다.
각 업체마다 특성이 다르고, 전략이 조금씩 상이할 수 있어 문의주신다면 친절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