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 업종 네이버 광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법!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7.23
조회수 914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키오스크 업종, 네이버 광고를 어떻게 진행해야 효율적인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수많은 키오스크 업체를 담당하였던 경험이 있으며



[ 이관 전 ]


예산 : 250만원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DB평균단가: 70,000원



[ 이관 후 ]


예산 : 40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DB평균단가: 55,000원




의 성과를 개선한 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과를 개선할 수 있었던 저의 방법은


1.  키오스크의 기능별 광고그룹 세분화


- 키오스크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지만 평균적으로 기능에 따라

이용자의 검색의도가 달라지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오스크의 기능별, 이용자의 검색의도 별로 광고그룹을 세분화해야

어떤 키워드에서 효율이 잘 나오는지 확인하기 용이하여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해 효율별로 입찰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맞춤형 소재 사용


-  이용자의 검색의도별로 광고그룹을 세분화한 후, 저희의 메인 타겟층을 제외한

잠재고객들에게 포괄적으로 해당되는 자사의 소구점을 확인한 후,

소재를 제작하여 그룹 별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모두 의도에 충족되는 소재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광고 클릭을 하지 않으면 광고비가 소진이 되지는 않지만

클릭률이 낮아져 품질지수가 떨어지게 되어 광고비 누수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 사항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3. 요일 별, 성별 등 입찰가 가중치


- 키오스크 업종 특성 상 주말,평일 별로 자주 클릭되는 키워드가 존재하여

자칫 잘못하면 하루만에 몇십만원이 소진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말,평일 별 입찰 가중치를 설정하여 조절하거나

광고그룹을 분리해서 생성해야 효과적으로 광고비가 누수되지 않게 운영할 수 있으며

저희의 메인 타겟층에게 광고비를 집중적으로 소비하여

현명한 광고 운영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키오스크 업종 네이버 광고 효율 극대화하는 방법 설명드린 AMPM 한규태 마케터였습니다.

각 업체마다 특성이 다르고전략이 조금씩 상이할 수 있어 문의주신다면 친절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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