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 업종 ]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7.24
조회수 227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식품 업종 업체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관 전 ]


예산 : 25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ROAS : 300% 가량



[ 이관 후 ]


예산 : 30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GFA 카탈로그

ROAS : 500% 가량


< 문제점 개선 사항 >


1. 클릭은 발생하지만, 전환은 일어나지 않는 저효율 OFF 혹은 입찰가 하향


2. 광고그룹 단일 운영으로 인해 한 광고그룹 내에서 여러 입찰가를 동시에 사용하는 상황

-> 키워드마다 입찰가가 상이하므로 광고그룹 세분화


3. 광고그룹 내에서 동일한 키워드 사용

-> 광고그룹 내부 입찰가 경쟁으로 인해 광고비 누수로 이어져

중복 키워드 제외 -> 광고비 누수 개선


4. GFA 카탈로그 매체 확장으로,

검색광고에서 이탈한 이용자를 리타겟팅하여

시너지 효과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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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항의 문제점 개선 후

효율 상승으로 인해 월 예산 250만원 -> 300만원 으로 증액하였으며

ROAS 300% -> ROAS 500% 로 개선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식품 업종 성과 개선 사례 설명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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