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 업종 ]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7.24
조회수 227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식품 업종 업체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관 전 ]
예산 : 25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ROAS : 300% 가량
[ 이관 후 ]
예산 : 30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GFA 카탈로그
ROAS : 500% 가량
< 문제점 개선 사항 >
1. 클릭은 발생하지만, 전환은 일어나지 않는 저효율 OFF 혹은 입찰가 하향
2. 광고그룹 단일 운영으로 인해 한 광고그룹 내에서 여러 입찰가를 동시에 사용하는 상황
-> 키워드마다 입찰가가 상이하므로 광고그룹 세분화
3. 광고그룹 내에서 동일한 키워드 사용
-> 광고그룹 내부 입찰가 경쟁으로 인해 광고비 누수로 이어져
중복 키워드 제외 -> 광고비 누수 개선
4. GFA 카탈로그 매체 확장으로,
검색광고에서 이탈한 이용자를 리타겟팅하여
시너지 효과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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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항의 문제점 개선 후
효율 상승으로 인해 월 예산 250만원 -> 300만원 으로 증액하였으며
ROAS 300% -> ROAS 500% 로 개선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식품 업종 성과 개선 사례 설명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