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들어오는 방법은 하나입니다. DB업종에서 살아남기(1탄)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7.24
조회수 273

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입니다! 

제목과 같이 DB업종에서 문의 들어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하는데요!


먼저 DB업종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도 계시니 차근차근 시작해 보겠습니다!


DB업종이란?

흔히들 아시다시피 DB업종 은 무수히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먼저 DB라 하면 Database, 일반적으로 고객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 즉, DB업종이라고 한다면 이커머스처럼 직접구매가 아닌

고객정보를 받아 상담 혹은 영업하여 최종적으로 구매가 이루어지는 업종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DB업종 소비자 패턴을 먼저 보자면

랜딩페이지로 들어가 이커머스와 다르게 페이지 안에서 궁금증을 해결하고 문의 혹은 상담 전화를 넣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파워링크는 꼭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파워링크 장점


1.   매체 메리트 (네이버)


우리나라 포털 사이트 1위인 네이버-> 우리도 네이버에서 검색함-> 이용자수 겁나 많음 그러니 노출도 타 매체에 비해 많다는 것을 첫번째로 말씀드릴 수 있다.


 2.    다른 매체와는 다르게 보다 확장소재가 다양해서 경쟁사와 비교하였을 때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설정하고 부각시켜 경쟁력을 살릴 수 있다.



3.가장 상단 영역에 노출

네이버는 여러 광고들을 운용하고 있지만 주는 검색광고이다. 검색광고는 잠재소비자들이 필요한 것을 직접 검색하여 상품을 찾아보는 형식이기에 강제로 보여지는 da배너광고 형식보다 니즈가 분명한 관심있는 고객에게 최상단 영역에서 나의 상품을 보여준다면 클릭과 유입의 확률이 올라가겠죠?

 

4.   브랜딩이 가능한 영역이다.


여러 확장소재의 옵션이 많기 때문에 내가 가지고 있는 강점, 장점, 소구점을 원하는 형태로 노출  시킬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전략>

1.   세부키워드 활용



대부분 메인 키워드 즉 상위단어는 비싸기 마련이다.

꼭 필요한 키워드이지만 DB전환에 있어서 확률이 떨어진다.

 

그렇기에 파워링크의 꽃은 세부키워드인데, 세부키워드는 지역명 혹은 특징을 조합한 단어이다.

입찰가도 비교적 저렴하고 전환율도 높은 편이다.

Ex) 예를들어 요즘 팬션시즌이니깐 저희가 강화도에 넓은 수영장을 가진 독채팬션을 운영한다고 하였을 때

우리는 메인 키워드인 강화도팬션혹은 팬션 이라는 메인키워드를 설정한다면 어떤 니즈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할까요?



-부모님 여행,가족끼리 여행, 커플, 스파가있는곳, 아이가있어 키즈팬션 찾는분,수영장, 강화도 주변, 독채,.) 수많은 니즈를 가진 분들이 팬션혹은 강화도 팬션을 검색할 겁니다. 그럼 이중에 우리 팬션이 선택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우린 그럼 우리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조합하여 세부키워드를 만들어 볼 겁니다.

강화도 수영장 독채 팬션, 강화도 독채 팬션, 강화도 수영장 팬션

이렇게 우리의 특징을 나타내는 세부키워드를 설정해 보았을 때 어떤 분들이 검색할까요?

(가족끼리가는데 독채로 빌리고 싶은 분, 팬션에서 여름이니 팬션 수영장에서 즐기고 싶으신분) 좀 더 세부적이고 니즈가 분명하신 분들이 검색하시고 우리는 니즈에 맞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팬션이기에 클릭하였을 때 저희 팬션을 선택한 확률이 높겠죠?.

 

결론적으로 파워링크에서 DB전환이 높은 세부 키워드를 발굴하여 전환이 높은 세부키워드는 입찰가를 높여 해당 순위는 높이고 예산이 풍족하지 않으시다면 메인 키워드더라도 전환이 높지 않은 키워드는 순위를 낮춰 예산에서 효율적인 광고 운영하면됩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다보니  너무 길어져서 2탄으로 다시 넘어오겠습니다! 오늘 해당되는 부분이 이해가 안되시거나 개인적인 컨설팅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명함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설명드리도록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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