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 내는법!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이커머스 업종 네이버 광고, 성과 내는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많은 성공사례 중에서
ROAS 448% -> ROAS 771%
로 성과 개선을 했던 사례가 있는데요,
제가 어떻게 이렇게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광고비 누수되는 저효율 키워드,소재 찾기
->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분명 어느 곳에서 광고비가 누수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고비 누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정말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표적인 예시로는
첫 번째, 쇼핑검색 캠페인-광고그룹 내부 키워드 입찰가 경쟁
광고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게 된다면,
쇼핑검색 광고그룹에서 동일한 키워드를 잡고 있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런 상황이 된다면, 저희 내부에서 서로 입찰가 경쟁을 하게 되기 때문에
예를 들어, 2,000원에 3위를 할 수 있는 키워드가
내부 경쟁으로 인해
3위 -> 2500원
4위-> 2490원
등으로 될 수 있으므로 동일한 키워드를 잡기를 원하신다면
해당 키워드 입찰가 순위 모니터링 후
순위 텀을 두어 경쟁하지 않게 설정해야 합니다.
2. 파워링크, 쇼핑검색 광고그룹 세분화
파워링크는 쇼핑검색에 비해 이용자의 검색의도에 따라 분리하면 되므로,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높지는 않지만
쇼핑검색은 키워드를 등록하는 것이 아니므로 난이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 광고그룹 세분화를 진행할 때에는
기존에 있었던 광고그룹 -> 제외 키워드
로 진입해 각 키워드 당 평균클릭비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게 확인하게 되면 평균클릭비용이 다르지만 같은 광고그룹에서 잡히는 키워드들이 발견될텐데요,
각 키워드 당 적절한 입찰가가 다르지만 같은 광고그룹에 존재한다는 뜻이므로
CPC에 따라 분리하여 광고그룹을 세분화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전략들이 정말 다양하지만
업체마다 다르기 떄문에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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