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광고 하시는데 이거 모르신다고요?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7.26
조회수 741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정윤서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 GFA 광고 전략 입니다.


네이버 GFA의 경우 특히 '식품업종'을 하시는 광고주분들께서 

많이 활용하실 건데요.


장바구니에 담은 고객,사이트에 몇 분동안 체류했던 사람 및 

구매를 했던 고객들에게 맞춤으로 광고를 보여주며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GFA 어떤 전략을 짜야 스마트하게 진행 할 수 있을까요?



출처 :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1.명확한 타겟층 선정


자사의 상품에 맞는 명확한 타겟층을 선정하고 마케팅 기획을 해야합니다.

주로 연령,성별,관심사 등을 파악해 타겟을 선정합니다.

또한 광고 세팅을 하실때 방향성을 명확하게 정해야 합니다!

그에 맞는 광고 문구,이미지,프로모션 문구를 기획해야 

광고 효과를 UP! UP! 하실 수 있습니다!




2.지속적인 관리


광고는 한번 세팅했다고 절대 끝이 아닙니다.

어떤 문구와 사진에서 노출,유입과 구매전환이 많이 이루어졌는지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며 관리하셔야 

광고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성과에 따라 상세타겟층,소재,노출수 를 구분하여 세팅하셔야 

데이터 분석에 용이 합니다!




3.반려 항목 체크하기 

네이버 플랫폼 자체에서 검열을 하고 광고가 기재되기 때문에

반려가 될 만한 소재,사진,문구인지 체크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진과 상품에는 큰 문제가 없으나 과장광고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반려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위,과장 광고나 자극적인 사진 없이

'소구점'을 파악하여 자사의 제품을 명확히 전달하는 

광고로 세팅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간단히 GFA 광고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막상 세팅에 들어가시면

데이터 분석부터 시작해서 어려운 점이 많으실 거예요.

그럴 때는 저 정윤서AE를 찾아주세요!

수년간 쌓아온 GFA 레퍼런스를 통해

빠르고 정밀한 데이터 분석 전략을 제시하겠습니다!


만약 광고 집행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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