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홍보, 아직도 플레이스 광고만 진행하세요?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7.31
조회수 1281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대리입니다.

많은 대표님들께서 매장 홍보하실 때 플레이스 광고만 진행하시는데요,

더 효과적인 광고 방법 추천드리겠습니다.


바로,  파워링크 광고 인데요




위 사진과 같이 '가산 맛집' 을 네이버에 검색하였을 때

상단에 바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플레이스 광고만으로는 이용자의 유입의 한계가 있어, 이렇게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병행해서 진행해야 매장 방문자 수 유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매장마다 주요 영업 시간, 브레이크 타임 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 요일/시간대 ] 설정을 통하여

<오전 8시~오후2시>, <오후 5시~ 오후 9시> 와 같이

광고 노출 희망 요일과 시간에만 광고를 집행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소진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노출되는 확장소재도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이용자가 광고를 보고 바로 매장에 전화를 걸 수 있도록 [ 전화번호 ] 또한 추가하는 것이 좋으며

평일,주말 간의 수요가 다르므로


입찰 가중치 설정

-> 평일 - 100%, 주말 - 110% 


다음과 같이 입찰 가중치를 설정하여

홍보가 더욱 필요한 날짜에 광고비를 집중적으로 소진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전략이 존재하지만 업체마다 전략이 상이하여

하단으로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무료로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