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왜 효율이 안나올까? (이커머스 편)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8.05
조회수 1173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대리입니다.

이커머스 업종 네이버 파워링크, 효율이 잘 안나오시나요?

효율적으로 성과 개선하는 법 설명드리겠습니다


업체마다 상이할 수 있겠지만 이커머스 업종에서는 파워링크 효율이 자사명을 제외하고는

쇼핑검색에 비해 좋지 않은 것은 대부분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파워링크 광고 효율이 더 높은 곳도 있으며

파워링크 광고를 아예 하지 않을 수는 없기 때문에

이 곳에서의 효율 개선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EY POINT

: 저효율, 고효율 키워드 찾기


광고비가 누수되고 있는 곳이 분명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부분을 명확히 짚어 인지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도출해야 하는데요,


우선, [ 총 비용 ] 순으로 내림차순을 하여 어떤 광고그룹에 가장 많이 광고비가 투자되었는지 확인하고

해당 광고그룹들의 ROAS를 확인하여

저효율 광고그룹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 순위입니다.



두 번째로, 해당 저효율 광고그룹에 등록되어 있는 키워드들을 다시 총 비용 순으로 내림차순하여

키워드들의 ROAS를 확인하고 저효율,고효율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또한,


                  저효율 키워드 -> 입찰가 하향 혹은 특정 연령대,성별 가중치 하향

고효율 키워드 -> 해당 키워드 위주의 서브키워드 발굴,

                   입찰가 상향으로 ROAS 극대화


등으로 저효율 키워드에는 과도한 광고비를 투자하지 않고

고효율 키워드에는 광고비를 더 투자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고효율 키워드라고 할지라도 무작정 입찰가를 올리는 것은

오히려 ROAS 하락으로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서브 키워드를 발굴하여 키워드를 확장하여 테스트를 하거나

시간대 추가를 하는 등의 변화를 주어 천천히 효율 체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업체의 특성에 따라서 주요 전환 고객층, 성별이 상이할 수 있어

해당 업체의 특성에 따라 상이한 전략으로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말씀드린 전략은 제가 현재 집행하고 있는 전략의 일부분입니다.


저, 한규태 마케터는 수많은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또한 보유하고 있어

어떻게 집행하였을 때 실패하는지,

어떻게 집행하였을 때 성공하는지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성과 개선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주시면 무료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