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업체, 구글 애즈 GDN 광고 이렇게 써봤어?

작성자 최장원
작성일 2024.08.05
조회수 680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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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월요일 시간이 빨리가네요

다들 홧팅하시고 오늘도 광고 공부를 해봅시다.


오늘은 GDN 광고를 알아볼겁니다. 

GDN 은 구글 네트워킹 배너로, 네트워킹 광고에서는 대장인데요.

네트워킹 배너 특성상 가장 지면이 넓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면이 넓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된다, 가장 인지를 많이 높일 수 있다 

모두, 인지에 관련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타게팅과는 반대의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국내 5만개 웹페이지와 제휴


유투브, 네이버뉴스,APP, 커뮤니티 등의 다양한 지면에 노출 가능


광고주 가 원하는 지면과 타겟에게 맞춤형으로 광고가능


여러개의 제목/ 설명/ 이미지 노출가능

제한된 소재로 다양한 광고 인벤토리에 노출

1:1(정사각형), 1.9:1(랜드스케이프) 만 있으면 리사이징 없이 다양한 사이즈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2. 광고유형


1-1 이미지형 광고


1-2 텍스트형 광고


1-3 영상광고



1-4 반응형 광고



또한 GDN광고는 타매체 대비 CPC, CPM이 50~100원 가량 저렴합니다.

다양한 타게팅도 가능하고, 리타게팅이 가능합니다.

배너광고의 타게팅과 리타게팅 정말 여러번 설명 드렸었는데요.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라이브하는 것, (타겟팅)

이미 도달한 고객에게 계속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 (리타게팅)

신규고객, 기존고객 등 여러가지 전략이 사용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GDN광고는 정말 지면도 넓고, 가진 기능도 많아 사용자에 따라 효과가 정말 천차만별의 매체라고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도 GDN광고로 효과를 본 업체들을 몇군데 알아서, 더 강조하게 되네요.

시장을 개척해야하는 업체, 신규업체, 시장에서 입지가 모호한 업체 등 이런 경우는 

ROAS를 개선하는 것 보다는 우선 고객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GDN, GFA, META 등의 배너광고를 많이 추천하는 편입니다.


특히

1. 상품에 자신이 있는데, 시장이 본인 상품을 모를 때


2. 정말 좋은 아이템의 총판이 되었는데, 시장이 형성 안되었을때!


3. 신규업체라 본인을 인지하는 사람들이 너무 적을때


이분들은 GDN으로 꾸준히 노출시키고, 네이버 검색광고와 GFA리타게팅을 동시에 이용해서 

시장의 트래픽을 거의 전환매출로 가져가는, 보다 시간은 걸리지만, 장기적으로 매우 큰 효과를 보게됩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건강기능식품이나, 신규업체들은 저와 GDN광고를 통해 

좋은 광고성과를 얻은바있습니다. 

광고비 이상으로 전원 회수해갔습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contact 02-6049-4456

E-mail choijw@ampm.co.kr
kakao ID jwchoi0128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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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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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자격이수

고객의 비전을 실현시킬 마케터

광고는 퍼포먼스, 브랜딩적인 광고가 있습니다.
구매전환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또한 자사를 알리는 것도 놓치지 않으며, 
같이 브랜드로 성장하게끔 유도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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