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추천 기능, 잘 모르는 꿀팁! ★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8.06
조회수 44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즈 광고할 때 더욱 효율적으로 광고를 돌릴 수 있는 추천 기능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추천 기능은 광고 세팅 후에 구글 애즈 측에서 더욱 광고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끔 제안해주는 기능인데요. 




캠페인만 설정해두고 광고를 아예 방치해두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확인하며 자사 광고 성과에 맞춰 수정을 해주시는 게 중요한데요. 


그렇기에 구글 애즈 추천 기능은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추천 기능 역시 모든 것이 정답은 아니며, 자사 광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구글애즈 추천 기능은 구글애즈 계정 내 캠페인 > 추천 탭에 들어가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혹은 구글 애즈 개요 메인 화면에서 추천란을 확인 가능하신데요. 


그렇게 접속을 하면 자사 광고 최적화를 위한 추천 기능이 업데이트 됩니다. 


신규 세팅을 하고 바로 추천 기능이 뜨진 않으며, 어느정도 모수가 쌓이거나 광고 설정 중 무엇인가 부족하다고 판단이 들었을 때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들어가면 자사 광고의 최적화 점수와 더불어 하단에 추천 기능이 쫙 뜨게 됩니다. 






구글 키워드 캠페인을 예시로 들고 왔는데요. 


키워드 중복이 있어서 광고 비용이 중복되는 경우 삭제 추천 기능이 뜨며, 랜딩 URL 상태에 따라 추천 키워드가 더욱 확장되기도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노출되는 키워드를 보면서 자사 광고에 더욱 도움이 될 만한 키워드도 추천해줍니다. 



구글은 CPC 가격 경쟁이 치열한 편은 아니지만, 오히려 클릭이 잘 이뤄지지 않아 키워드를 많이 추가하여 광고를 세팅하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 키워드 추천 기능입니다. 



또한 광고 세팅 시 누락된 콜아웃이나 스피넷 기능을 다시 한 번 더 설정 유도하며 광고가 최적화될 수 있게끔 유도합니다. 


이외에도 모수가 쌓이면 적합한 타겟팅을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리스트를 전달해줍니다. 



추천 탭 기능 중 '자동 적용' 기능도 있는데요. 





구글 애즈의 추천 기능을 자동으로 적용되게끔 설정해두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도 하지만 추천 리스트 중 체크 표시로 간단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기도 합니다. 





특히 광고 유지 관리하기 기능은 간혹 놓치고 있는 추천 기능이 많기 때문에 잘 확인 후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즈, 캠페인 세팅만 해서 끝이 아니고 끝까지 살펴보시고 개선하는 게 더욱 중요합니다!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은 '추천 기능'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괜히 선택했다가 광고 성과에 영향이 갈까봐 혹은 그냥 수많은 알림 중에 하나겠지 하고 지나치기 쉬워 많이 놓치고 있는 기능입니다. 



다들 오늘 글 잘 참고하셔서 똑똑한 광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애즈 광고 상담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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