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머신러닝, 100% 활용하기!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9.30
조회수 38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메타 머신러닝, 참 예민하고도 어려운 기능인 거 다들 아시죠 ? 



다들 그 머신러닝이 대체 뭐고, 어떻게 해야 최대한 머신러닝을 건들이지 않고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는지 어려워하시는 것 같아


오늘 메타 머신러닝 1000%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메타 머신러닝은 메타 자체에서 효율적인 캠페인 운영을 위해 최적화하는 기능인데요! 




머신러닝이 수많은 메타 내의 데이터를 활용해 타겟들을 식별하고 학습하면서 적합한 광고를 만드는 거죠! 


이 머신러닝은 약 7일 정도 50회 이상의 이벤트를 얻게 되면, 머신러닝이 최적화되어 운영됩니다. 




머신러닝이 돌아가는 기간에는 성과가 불안정적일 수도 있고, 대게 결과당 비용이 높게 측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캠페인 세팅이나 수정 이후  성과가 너무 안 나오거나 결과당 비용이 기존보다 높게 나와도 놀라지 말고, 최대한 머신러닝이 최적화될 때까지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머신러닝이 왜 중요하느냐! 하신다면


머신러닝이 최적화된 캠페인의 경우 다른 캠페인 대비 19% 낮은 CPA의 성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제한된 머신러닝' 이라는 문구가 떴다면, 신규 세팅 및 수정 이후 7일 이내로 최소 50개의 이벤트를 얻지 못 해 최적화가 못 된 경우를 말합니다! 



머신러닝이 최적화될 수 있는 상황이 마련되지 않았다는 것이죠. 현재 광고가 중단되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때문에 제한된 머신러닝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1) 캠페인 구조 단순화 => 중첩되는 광고 세트 통합 

2) 캠페인 수정 최소화 => 가급적 수정은 자제 


- 새 광고 추가, 입찰가 수정, 타겟팅 수정, 내용 수정 등 모든 변경 사항은 머신러닝이 리셋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진행  


- 예산의 경우 10% 범위 내에서 수정만 추천, 다른 수정에 비해 가급적 빠른 안정화 가능  

3) 설정 제한 최소화 => 타겟, 노출 위치, 입찰가 등 어드밴티지 플러스 기능 활용하기 





만약 세가지 사항을 전부 확인했음에도 제한된 머신러닝으로 뜬다! 하신다면, 아래 절차를 진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예산은 충분한지 


2) 구매 전환 -> 장바구니 전환 등으로 전환 목표를 바꿔 더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이벤트로 변경 




이제 머신러닝에 대해 조금 아셨나요 ~? 


매우 예민해서 조심스레 다뤄야 하는 만큼, 세심한 관리가 필요헤요! 




추가 설명이 필요하시거나 메타 관련 관리가 필요하시다면 문의 주세요!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메타 마스터,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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