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마케팅, 현직 마케터가 방향 잡아드립니다!
작성자 박사랑
작성일 2024.12.27
조회수 28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연말을 맞아, 연말마케팅 꿀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시즈널 마케팅이란,
특정 시즌에 맞게 프로모션/이벤트 등 집중 마케팅을 하는 시기로
블랙프라이데이/수능/크리스마스 등의 시즌에 맞춰서 마케팅하는 것입니다.
연말연시 마케팅은 소비심리를 증대시키고 선물, 할인이 많다보니 소비가 더욱 증대되는데요.
특히 시즌특가 문구를 통해 전환률 증대가 가능합니다.
이때, 바이럴을 활용하게 되면 소비 동조의 효과가 있으며,
한 해의 마무리 + 새로운 한 해의 시작이라는 문구로 새로운 동기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마케팅을 잘하려면 일단 시즌 파악이 필수입니다.
업종과 브랜드마다 시즌별 전환률이 상이하므로 내 업체에 맞는 예산을 집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짧은 기간에 높은 임팩트를 줄 수 있다보니 미리 준비를 해야하며
패키지 새단장, 특정 기간 세트 판매로 더 매출을 끌어올릴 수도 있습니다.
---------------------------------------------------------
연말마케팅 방법에 대해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