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업종 이커머스 광고 성과 개선 비결: 네이버 검색광고 전략 공개
안녕하세요, AMPM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의류 업종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를 어떻게 개선했는지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의류 업종 외에도 이커머스 업종에서 유사한 전략을 적용할 수 있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01. 문제점 파악과 광고 전략 개선
해당 업체 광고를 맡기 전, 여러 문제점을 확인한 결과
1. 광고 효율을 높이지 못하고 있는 여러 매체들이 있었으며, 그로 인해 광고비가 낭비되고 있었습니다.
2.상품별 효율 차이를 고려하지 않고 동일한 입찰가 적용
3. 고효율 상품 디테일한 관리 부족
02. 효율적인 매체 관리와 입찰가 조정
각 매체별 효율을 분석한 후, 저효율 매체에 대해서는 노출 제한을 설정했습니다.
상품별로 전환율을 확인하고, 효율에 따라 입찰가를 조정하는 방법을 적용했습니다.
고효율 상품에 대해서는 별도로 주력 광고그룹을 생성하여 집중적으로 관리하며 성과를 극대화했습니다.
03. 제외 키워드 관리
상품이 200개 이상이기에 제외 키워드 관리에 한계가 있어, 주력 광고그룹은 집중 관리하여
제외 키워드 설정을 세밀하게 진행해 광고비 누수를 방지했습니다.
또한. 다차원 보고서를 활용해 직접전환만이 아닌 간접전환도 체크하며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는 등
효율적인 키워드 관리를 통해 광고 성과를 더욱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성과 개선 결과
이러한 전략을 적용한 결과, 이전에는 광고비 120만원을 사용했을 때 전환 매출액 740만원, ROAS는 597%였지만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광고비를 330만원으로 증가시켰지만, 전환 매출액은 3배 이상 증가했고,
ROAS 또한 673%로 상승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말씀드린 전략은 의류 업종뿐만 아니라 다른 이커머스 업종에서도 활용가능한 전략입니다.
하지만, 각 업체마다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기에 연락주신다면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규태 AE
AMPM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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