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 업종 성공 전략 공개 [ 네이버 검색광고 문의당 단가 30% 절감! ]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키오스크 업종의 네이버 검색광고로 문의당 단가를 30%나 절감할 수 있었던 비결,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당시 현황과 문제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현황 및 문제점
업종: 키오스크
[ 현황 ]
월 평균 광고 예산 200 만원
자사 검색어 유입 빈번 / 서비스별 그룹핑 진행 중 / 헬스장 키오스크 주력 판매
[ 문제점 ]
자사명이 여러 광고그룹으로 분리 → 효율 체크 리스크 o 프리미엄 로그분석 미설치 →
전환 키워드 파악 불가 o 중복 키워드 다수 등록 → 지표 파악 어려움 o
모든 소재가 헬스장 맞춤 소재로 한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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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인과 분석 ]
• 브랜드 키워드 분산으로 효율 확인 불가
• 전환 데이터를 활용한 고효율 키워드 발굴 미흡
• 광고 그룹 과도한 세분화 → 성과 파악 어려움
• 타겟 확장성 부족 → 소재 구성이 헬스장 외 고객층 소외
[ 해결 전략과 설명 ]
• 자사명 광고그룹 통합: 자사 키워드 효율 파악 용이
•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 전환 키워드 확인 및 고효율, 저효율 분류 → 입찰가 최적화
• 전환 키워드 위주 세부 키워드 발굴: 전환 볼륨 확장
• 서비스별 광고그룹 재그룹핑: 중복 키워드 제거 및 효율 측정 용이
• 맞춤형 소재 구성: 키워드 삽입을 통한 소재 매력도 상승, 헬스장 외 고객층 확보
[ 집행 결과 ]
개선 전 문의당 단가: 70,000 원 → 개선 후 48,000 원 달성 (효율 30% 개선)
말씀드린 전략은 키오스크 업종뿐만 아니라 이외의 다양한 DB 업종에서도 사용한다면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성공사례로 함께하실 광고주분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AMPM 한규태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